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네이버 클로바 라인 프렌즈 브라운 ai 스피커 유플러스 인터넷 사은품으로 받았어요~

by 보약남 2018. 1. 24.
반응형

네이버 클로바 라인 프렌즈 브라운 ai 스피커 유플러스 인터넷 사은품으로 받았어요~


퇴근 후 집에 오니 재밌는 친구가 도착해있네요 ^^ 

요즘 광고에서 많이 나오는 네이버 클로바 AI 스피커입니다. 

따로 구매를 한건 아니고 기존에 사용하던 SK 브로드밴드에서 엘지 유플러스로 인터넷과 티비를 변경하면서 사은품으로 받게 되었습니다. 

라인 프렌즈 브라운과 셀리 중 아들이 더 좋아하는 브라운으로 선택했습니다. 

상담하시던 직원분이 라인 프렌즈 캐릭터 이름을 말하면 못 알아들을까봐 곰돌이와 오리중에 뭐 하시겠냐고 물어보시더라고요 ^^;;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 이름은 지난번에 포스팅하면서 알아봤었는데 라인 프렌즈 캐릭터도 한번 정리해봐야겠습니다.


콤팩트한 사이즈와 넉넉한 배터리 용량으로 어디든 휴대 가능하다는 장점을 적어놓았습니다.


설명서에 따르면 배터리 용량에 대해서는 따로 표기는 안되어있는데 최대 사용시간은 5시간이라고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100% 충전을 위해서는 약 2시간 40분이 소요된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브라운의 코부분이 버튼입니다.


짧게 누르면 소리 재생/일시정지, 1초 이상 누르면 '클로바'를 부르지 않아도 음성 인식이 시작됩니다.


귀에 있는 저 구멍이 마이크입니다.  



바닥 중앙에 전원 버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3초 이상 누르면 전원이 꺼집니다.  



USB C 타입을 이용하기 때문에 보통 사용하시는 스마트폰 충전기로 충전하셔도 괜찮습니다. 

충전기 호환성에 있어서는 편리하네요. 



네이버 클로바가 인식할 수 있는 명령어를 설명해놓은 가이드가 포함되어있습니다.


필자는 아직 부산 사투리와 억양이 많이 남아있어서 인식이 잘 안될 것 같았는데 클로바의 명령어 인식률이 상당히 뛰어납니다. 


사투리를 전부 알아듣지는 못하지만 억양이 문제가 되지는 않더라고요. 


지방 출신의 사용자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클로바에게 비트코인 시세에 대해서 물어봤더니 


비트코인의 시세는 거래소마다 틀리니 거래소를 확인하라고 안내해주더라고요 ^^ 


날씨나 알람 설정, 볼륨 설정 등 간단한 명령어들은 아주 잘 실행합니다. 


영어로 대화를 하는 기능도 참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언어라는 게 자주 쓰고 입으로 말하는 게 참 중요한데 발음이 그렇게 정확하지 않더라도 인식을 잘 해줘서 대화가 가능하였습니다. 


영어회화를 공부하기에도 괜찮은 AI 스피커입니다.  





네이버 클로바도 마음에 들었지만 유플러스 티비의 서비스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아이들 나라'라는 예전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컨탠츠를 탑재하였는데 정리가 상당히 잘 되어있음을 볼 수 있었습니다. 


어린이들이 많이 본 영어 유튜브 영상이나, 내셔널지오그래픽 중에서 아이들에게 교육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영상들도 따로 분류가 되어있었고 동화책을 읽어주는 프로그램도 잘 되어있더라고요. 


잘 활용하면 아이에게 영어를 조금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유플러스 티비와 클로바를 결합 설정해 놓으면 티비 체널이라던지 vod 검색 등도 가능하더라고요. 


홈 IOT 시스템이 되어있으면 정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AI 시스템이 점점 생활 속으로 들어오고 있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유튜브 영상을 찾아보니 다양한 사용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소개해놓은 영상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조금 공부를 하면 활용도가 참 높을 것같은 네이버 클로바 ai 스피커~ 재밌는 물건이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