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KTX 예매 최대할인 50% 할인받는 다양한 방법

by 보약남 2018. 1. 27.
반응형

KTX 예매 최대할인 50% 할인받는 다양한 방법



부산에 있는 친한 형님이 결혼을 한다는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결혼식은 2월 4일 일요일.. 그다음 주에 민족 대명절인 설날이 있습니다. 


평소 같았으면 가족과 함께 자동차를 이용해서 부산에 다녀왔을 텐데 설날 전이다 보니 어차피 설에 또 내려가야 하는데 연휴도 아닌 상황에서 가족들은 같이가기 힘든 상황. 


KTX와 무궁화열차, 고속버스 중 일산에서 부산까지 어떤 방법으로 가야 할지 고민입니다. 


여러 가지 방법 중 가장 편하고 빠르게 움직일 수 있는 KTX를 이용하여 다녀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일산에서 부산은 행신역에서 KTX를 이용할 수 있으나 서울에서 부산 간 KTX 예매 및 할인받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KTX 예매하는 방법


검색창에 KTX 예매를 검색하시면 코레일 홈페이지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출발역과 도착역 서울에서 부산으로 선택을 하시고 출발일자와 시간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하루 전체의 차량 편성을 확인하시려면 0시에 놓고 조회하시면 됩니다. 




원 가격에서 25% 할인된 44,8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차량도 보입니다.

출발시간을 확인하니 오전 5시 15분, 5시 30분, 6시 00분.... 현실적으로 이용하기는 쉽지 않은 시간대로 보이네요. 





7시 30분, 7시 50분에 출발하는 KTX는 1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필자가 예약한 시간도 행신에서 출발하는 7시 05분 차량인데요. 

행신에서 출발해서 서울역에 7시 30분에 도착하고 부산으로 출발하는 기차입니다.  




2월 4일까지 꽤 많은 시간이 남았음에도 불구하고 순방향 좌석은 예매가 상당히 많이 이루어졌음을 볼 수 있었습니다.

상대적으로 역방향 좌석은 거의 예매가 되지 않았네요. 


역방향이 불편하지 않으신 분들은 여유롭게 이용하시기엔 좋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 특가로 할인받을 수 있는 혜택은 코레일멤버십 고객만 받을 수 있는 혜택입니다.


별도의 회원가입을 안 하시더라도 미등록 고객 예매로 할인되지 않은 승차권은 이용하실 수 있으나,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코레일멤버십 가입을 꼭 하시는 게 좋습니다. 


또 한가지 팁은 코레일맴버십번호는 10자리 숫자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그리고 자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회원가입을 하신 후에 휴대전화번호 인증을 꼭 받으시기 바랍니다. 


휴대전화 인증을 받으시면 휴대폰 번호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KTX 예매 할인받는 다양한 방법 


KTX는 다양한 할인정책을 내놓고 있습니다.

승차권 예약을 하실 때 본인이 적용받을 수 있는 할인 혜택을 먼저 확인하신 후 상품을 선택하고 조회하셔서 할인 혜택을 받으시면 됩니다. 


필자의 경우 맴버십 가입으로 인터넷 특가할인 외에는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인터넷특가 :  앞서 안내드린 것처럼 코레일맴버십 회원을 가입하시면 누구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아주 이른 시간과 아주 늦은 시간에 국한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코레일 입장에서는 어차피 그 시간대에 이용객이 많지 않으니 할인 혜택을 부여하고 할인정책을 한다는 보여주기식으로 활용되지 않나 생각됩니다. 


그래도 그 시간대 이용할 수 있는 분들에게는 적지 않은 혜택이죠 ^^ 

필자 역시 아침 일찍 부지런히 움직여 할인 혜택을 받을 예정입니다. 




힘내라 청춘 할인 : 만 25세~33세까지 청년은 10~40% 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필자는 아쉽게도 만 33세를 넘긴 터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없었습니다.)

승차시 신분증을 제시하여야 한다고 안내되어있지만 실제로는 승무원이 중간에 티켓 확인시 확인을 한다고 합니다. 

신분증 확인은 할 수도, 안 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정년 인증을 받은 경우에 이용이 가능하고 인증하고 힘내라 청춘 이용하기 버튼을 눌러서 확인을 해보니 

고객 정보 수정으로 들어가지는데 나이를 인증할 수 있는 란은 안 보였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인증을 받고 어떻게 할인이 적용되는지 알 수 없었습니다.  

이 부분은 코레일 측에 다시 한번 확인해봐야겠군요. 





입석 할인, 자유석 할인 : 입석 할인의 경우 이용 구간의 좌석이 모두 판매가 되었을 때만 이용 가능한 할인으로 좌석을 지정하지 않고 발매하는 승차권입니다. 운임의 15%를 할인해줍니다. 

자유석 할인의 경우 월~금요일 출퇴근 시간에 운영하는 할인방식으로 역시 좌석을 지정하지 않고 5% 할인 혜택을 부여합니다.





50% 파격특가 : 강경선을 운행하는 열차에 한해서 할인하는 내용입니다. 

강경선은 서울~청량리~강릉을 운행하는 열차로 이용기간도 한시적으로 시행하는 할인정책이었네요. 


혹시나 필자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살펴본 상기 내용 외에도 KTX를 할인받을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 


만 24세까지 이용할 수 있는 청소년 드림

임신확인서를 제출하면 출산예정일 +1개월까지 특실좌석을 일반실 가격으로 할인받을 수 있는 맘편한 KTX

3자녀 이상의 다가정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다자녀 행복

4세미만의 유아를 동반할 경우 동반유아좌석권을 2매까지 75% 할인해주는 동반유아 할인


등등 여러 가지 할인 혜택이 있으니 KTX를 이용할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코레일 맴버십 가입을 꼭 하시고 본인에게 적용될 수 있는 할인 혜택을 확인하신 후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