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컴맹도 가능해요~ 민원24 정부24

by 보약남 2018. 2. 25.
반응형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컴맹도 가능해요~ 민원24 정부24




도서관에 상호대차 서비스를 이용하여 대출을 신청하였는데 
일인당 신청도서 한도가 2권이었습니다. 

아내도 도서관 회원가입이 되어있기 때문에 아내의 아이디로 책을 추가하여 대출신청을 해놨는데 가족회원으로 등록하지 않으면 도서관 회원증이 있더라도 대출이 불가능하다고 하였습니다. 

가족회원으로 등록하기 위해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한 상황! 

민원24를 통하여 아주 손쉽게 발급하는 방법!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긴 하지만 컴맹도 가능해요~ 


검색창에 민원24를 입력해주세요. 






민원24는 정부24로 통합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민원24로 들어가 주세요.  




자주 찾는 민원에 주민등록을 선택해 주셔야 하는데요.

로그인을 하셔야 하는 서비스임으로 로그인을 먼저 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한 후 공인인증서 등록을 해주셔야 합니다.

각종 민원 서식을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이니 회원가입을 해두시면 좋습니다.  





신청내용은 필요 여부에 따라서 포함을 시킬 것인지 미포함을 시킬 것인지 선택하셔야 합니다.

제출처에 따라 과거 주소변동 사항, 세대 구성 사유, 세대 구성 일자, 세대원의 전입일, 변동일, 세대원의 변동 사유, 교부 대상자 외 세대주와 다른 세대원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세대원의 세대주와의 관계, 동거인 여부를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필요 여부에 따라 전체 포함과 전체 미포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수령방법은 온라인 발급으로 자동 선택되어있습니다. 발급 부수를 설정하시고 민원 신청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주민등록등본 외 다른 민원을 추가적으로 발급하실 경우에는 민원바구니담기를 선택하시고 한번에 출력을 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하기를 누르면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인증을 한번 더 거치게 됩니다. 




문서 출력을 선택하시면 프린트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주민등록 등본이 필요하실 때 번거롭게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으셔도 인터넷으로 간단히 발급 가능합니다 ^^ 




2017/12/21 - [생활정보] - 인터넷으로 전입신고 쉽게 하는 방법 (민원24 정부24)

2017/12/21 - [생활정보] - 확정일자 받는 법 인터넷등기소 이용하기

2018/02/14 - [생활정보] - 착한운전 마일리지 인터넷신청 방법 운전면허 정지 감경시 혜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