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대학병원 응급실 입원 이용안내 동국대 일산병원 기준병실 입원 병문안 유의사항

by 보약남 2018. 3. 4.
반응형

대학병원 응급실 입원 이용안내 동국대 일산병원 기준병실 입원 병문안 유의사항



요 며칠 혼자서 계속 밥을 먹어야 했었습니다. 


2018/02/24 - [맛집] - 원조 큰맘 할매 순대국 메뉴 및 가격인상 안내 일산시장 부담없는 맛집!

2018/03/01 - [맛집] - 일산시장 맛집 혼밥하기 좋은 천하일면 고기국수 영업시간 및 가격안내 일산시장 본점


아들이 아파서 병원에 입원해 있었던 이유였는데요. 


입원 초기에는 너무 힘들어하고 아파해서 정신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그래도 4~5일 정도 입원 치료를 받고 나니 컨디션이 좋아져서 그 와중에 잠시 외출하여 태권도 승단 시험도 참석하고 왔었네요 ^^;; 


총 8일간 입원 치료를 받았고 이제는 정상 컨디션으로 돌아왔지만 정말 아이가 아플 땐 정신이 하나도 없는 것 같습니다. 


아플 때는 정말 건강하게만 자라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다가 괜찮아지면 이런저런 다른 바람들이 생기는 게 참 이기적인 부모 마음이네요 ^^;; 




동국대 일산병원 응급실 이용안내




응급실에 가게 되면 환자등록 -> 증상확인 -> 검사,치료 -> 입,퇴원의 순서로 진료가 진행됩니다.

환자의 상태에 따라서 어떤 조치를 취할지 의사 선생님들이 결정하시겠지만 

응급실에 방문할 정도면 모든 사람이 걱정이 앞서기 마련이죠. 

그래도 막상 응급실에 도착하면 상황이 더 심각한 환자들도 많아서 항상 가슴이 먹먹해지는 것 같습니다.  





작년에도 아이가 갑자기 너무 심하게 아파서 응급실에 방문한 적이 있었는데 작년과는 시스템이 틀려졌습니다.

응급실 보호자는 환자당 1명으로 출입증을 발부하여 바코드 스캔을 하지 않으면 응급실 출입이 불가능합니다. 

아내와 번갈아가며 아이 곁을 지키는데 원활한 치료를 위해서 도입한 시스템이지만 보호자 입장에서는 걱정이 많은 터라 차분하게 대기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열이 너무 심하게 나서 수액형 해열제를 맞았는데 놓자마자 발진 반응을 일으켜서 너무 마음이 아팠습니다.

Denogan inj => 해열진통제 (발진 반응 일으킴)

이런 기록은 꼭 필요합니다. 

혹시나 차후에 병원을 이용하게 될 경우에 의료진에게 미리 발진 반응을 일으킨 이력을 알려줘서 다른 약을 사용하도록 알려줘야겠네요. 





동국대 일산병원 응급실 대기실에서 확인할 수 있는 모니터입니다. 

환자별로 진행상황을 알려주네요. 

의사 초진, 혈액검사, 영상검사, 타과의뢰, 입퇴원 결정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실과 1인실은 너무 비용이 비싸고 2인실을 이용하려 했으나 자리가 없어서 기준병실인 5인실에 입원하게 되었습니다.

대학병원에 입원해보시면 누구나 다 공감하실 내용이지만 다인실은 정말 생활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밤새 아파서 끙끙거려서 잠도 못 자고, 낮에도 시끄러워서 편히 쉬지도 못해서 2인실에 자리가 나면 최대한 빨리 옮겨달라는 요청을 하였습니다. 




건강한 병문안 문화 만들기 안내를 해놨습니다.


입원한 아이나 가족이 걱정되는 마음을 이해하지 못 하는 것은 아니나 

온 가족이 몰려와서 시끄럽게 떠들고, 저녁 늦은 시간까지 병실안에서 대화를 나누며 음식을 먹는 모습은 정말 보기 좋지 않았습니다.  


본인의 가족을 위해서도 다른 입원환자를 위해서도 꼭 지켜야 할 부분들은 지키는 올바른 병문안 문화가 정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입원 3일째 되던 날 2인실에 자리가 나서 옮길 수 있었는데요. 


상급병실을 이용하면 입원비가 많이 나오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실손의료보험만 잘 가입하고 있으셔도 상급병실을 이용했을 때 많은 부분이 보험으로 처리가 가능한데요. 


다음 포스팅에서 상급병실료 차액을 계산하는 방법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