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손없는날 이사하는 이유? 이사비용 줄이기 방법!

by 보약남 2018. 4. 10.
반응형

손 없는 날 이사하는 이유? 이사비용 줄이기 방법!



매년 봄과 가을에 이사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필자의 동내에도 이삿짐센터들이 많이 오가고 있습니다. 

저 역시도 내년 중순쯤 새로운 보금자리로 이사를 갈 예정이고요 ^^ 

그런데 이사를 할 때면 '손 없는 날'이라는 단어를 피해 갈 수 없죠. 

이 '손 없는 날'은 뭐길래 문제가 되는 걸까요? 














네이버 달력이나, 다음 달력에도 손 없는 날이 표기 되어 있습니다. 






손 없는 날은 혼례, 이사, 개업 등 택일의 기준으로 삼는 우리나라 전통 민속신앙의 하나라고 하네요. 


이사가 큰 행사중에 하나이다보니 특히 어르신들은 중요시 여기게 되는데요. 


요즘 젊은 세대들은 이러한 민속신앙이나 풍습에 조금은 무덤덤한 게 사실입니다. 


민속 신앙을 따르는 것도 좋기는 한데 문제는 결국 돈과 연결되는 게 문제입니다. 




이사비용 줄이기 방법! 


한 이사 업체에 따르면 


손 없는 날은 이사비용이 30% 이상 비싸진다고 합니다. 

손 없는 날이 주말과 겹치게 된다면 이사 비용이 더 비싸진다고 하네요. 


공휴일 전날과 주말은 이사비용이 5~10만 원 정도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맞벌이가 많은 요즘 직장인들이 평일에 이사를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러다 보니 공휴일이나 주말에 수요가 몰리게 되면서 이사비용이 비싸지는 것이고요.  


월말 역시 이사비용이 비싸진다고 합니다. 


민속신앙을 믿는 것과 이사비용을 줄이는 것! 


결국엔 선택의 문제이지만 비용 차이가 너무 심하면 한 번쯤 고민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날짜를 선택할 것 같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