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국제시장 꽃분이네 위치 어묵맛집 미도어묵 동전파스 남포동 씨앗호떡 원조 위치!!

Posted by 삶에 힘을 주는 보약남
2018.05.21 00:00 기록

부산 국제시장 꽃분이네 위치 어묵맛집 미도어묵 남포동 씨앗호떡 원조 위치!!



부산에 들렀을 때 다녀온 국제시장입니다. 
시장 구경을 좋아하시는 장모님을 모시고 아내와 함께 오랜만에 부산 데이트를 즐겼네요. 




국제시장 골목에서 보수동 쪽으로 올려다본 풍경입니다.

한국전쟁 당시에 부산은 피난민들의 판잣집과 움막 등으로 산비탈이고 골목이고 구분 없이 뒤덮였습니다. 

한국전쟁의 최후의 보루였던 부산, 그중에 국제시장은 곳곳에 치열했던 삶의 흔적들이 남아있죠. 

그 후 계획적인 도시개발은 불가능하고, 부분적으로 이루어지는 개발로 인해 매우 복잡하고, 옛 모습과 현재의 모습이 뒤엉켜 있는 부산입니다. 

  




국제시장은 광복 이후에 물자를 팔아 생계를 꾸려가던 상인들이 자리를 잡으면서 형성된 시장입니다. 

부산항으로 밀수입된 온갖 상품들로 '사람 빼고 다 외제'라는 말이 유행할 정도의 전성기도 있었죠. 





황정민 씨가 주연으로 출연했던 국제시장이라는 영화도 역사극으로 참 흥행했던 영화입니다. 

영화 속에 등장했던 꽃분이네는 국제시장 3~4번 출입구로 들어가시면 만날 수 있습니다. 





영화가 개봉했을 당시에는 엄청난 이슈를 일으키며 사회적으로 논란도 있었던 꽃분이네죠.

영화 개봉 후 매주 10만 명이 찾을 정도로 엄청난 명소로 인기를 끓었지만 권리금 인상으로 인한 폐업을 거칠 정도로 논란과 이슈가 많았던 공간입니다. 


벌써 4년이라는 시간이 흘러 이제는 예전처럼 북적이지는 않지만 아직도 꽃분이네를 찾는 관광객들이 많은 것을 보아 영화의 영향력이 참 대단하다는 점을 새삼 느끼게 되네요. 

 




국제시장 곳곳에서 볼 수 있는 풍경입니다. 면세 담배, 면세 주류, 각종 수입물품들..

부산에서 가까운 일본을 배로 오가며 상품을 나르는 보따리 상인이 참 유명했었는데 

요즘에는 어떤 시스템으로 운영되는지 모르겠네요 ^^  





시장에서 만나는 길거리 음식은 언제나 군침 돌게 하는것 같습니다.

부산에서 유명한 비빔당면은 개인적으로는 별로 맛이 없어서 안 먹는 음식 중에 하나인데

부산에 들르시는 관광객들은 꼭 비빔당면을 드시더라고요~ 


비빔당면을 드시려면 국제시장이 아닌 길 건너편에 깡통시장으로 가셔야 합니다 ^^;

비빔당면은 깡통시장이 유명해요~  





국제시장 안쪽으로 들어가시면 품목별로 어느 정도 가게들이 몰려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어묵 골목에서 가장 유명한 미도어묵입니다. 


주위에 다른 어묵가게들이 민망할 정도로 미도어묵에 사람이 몰리는데요. 

저희 아내도 너무 사랑하는 어묵집입니다.  







선물세트도 판매하네요. 





어묵바~





어묵 고로케~





어묵으로 만든 고로케가 참 맛있었어요~

고로케는 어묵을 많이 구매해서 서비스로 주시더라고요 ^^  





장모님 댁과 처남 댁에 가져가는 어묵만 한짐입니다.

집에 택배로 배달시키는 어묵까지 어묵만 10만 원 조금 안되게 구매했네요~  






어느 순간부터 애용하고 있는 동전파스~ 파스를 좀 아시는 분들은 요 파스 아실거라 생각되네요~ 

국제시장에서 필수 구매 아이템 중 하나이니 방문하시면 꼭 하나 사 가세요 ^^  





런닝맨 촬영이 있었던 밀면집 앞에 씨앗호떡입니다.

사실 씨앗호떡은 여기가 유명한 곳은 아니에요~ 


씨앗호떡은 피프광장 쪽으로 가셔야 진짜 원조를 만날 수 있습니다.  





부산 국제영화제로 유명한 피프광장입니다.


낮 시간에도 인파가 상당하죠? 예전에는 남포동이 부산에서 가장 큰 시내였는데 요즘에는 한물갔습니다. 

그래도 꽤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공간이네요~   





여기가 씨앗호떡 원조입니다. 




호떡이 뭐라고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는지.. 

원조 씨앗호떡은 아저씨 씨앗 호떡~ 





사진으로 표현하기가 좀 애매한데..

복잡한 번화가에 사람들이 일자로 줄을 서면 다른 상가에 방해가 되다 보니 

줄이 회오리처럼 둘러둘러 서있어요~ 


솔직히 말씀드리면 여기가 원조이긴 한데 씨앗호떡이란게 옆집과 엄~~청난 맛의 차이를 보이는 게 아니니 바쁘신 분들은 근처 가게에서 드시는 것도 좋아요~ 


근데 그 근처 가게들도 이렇게 줄을 많이 서있기는 합니다. 

이 가게 외에도 옆에는 무한도전, 1박2일 등등 방송에서 많이 나왔던 씨앗호떡 집들이라 다 같이 장사가 잘 된답니다.  





제 기억 속에 남포동은 학창시절의 화려했던 영화 같은 삶의 추억공간이네요. 

친구 녀석들과 몰려다니며 재밌는 추억도 많고, 사고도 엄청 많이 치고 다녔던 공간..

아련한 첫사랑과의 데이트 공간도 여기였군요 ^^  


어느덧 이제는 다들 결혼도 하고, 아버지라는 이름으로 살아가고 있는 친구들이지만 

여기서 다시 만난다면 옛 추억을 더듬으며 정말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았네요 ^^ 


오랜만에 들렀던 추억의 공간에서 행복한 기운을 많이 받아 올라왔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우와 제가 갔던 씨앗 호떡 집이예요 ㅎㅎ 이번에 부산 갔을때 일정이 짧아서 호떡 못 먹고 왔는데.. 나중에 어묵집이랑 호떡 먹으러 가야겠어요
  2. 국제시장 안에 전국구 매장이 즐비하군요!
    어묵 매장에 사람들이 몰려있는 걸 보면 엄청난 맛집인가 봅니다
  3. 영화를 본 관객들은 누구나
    꽃분이네를 보면 감개무량하겠어요.

    오늘은 부부의 날입니다.
    월요일을 상큼하게 시작하세요.
  4. 몇번의 부산여행을 갔었지만 국제시장은 한번도 가본적이 없었는데 볼거리가 많았네요ㅋ 담번 여행땐 가봐야겠어요ㅋ
  5. 저도 몇년전 다녀 온곳입니다
    그 당시 보다 사람들이 더 많군요 ㅎ
  6. 앗... 다 맛난 것들이...
    방금 밥 먹었는데도 먹고 싶어지네요 ㅎ
  7. 원조군요. 맛나겠습니다. 메모해 놔야죠. ^^;;
  8. 작년에 저도 부산 국제시장 다녀왔는데~
    그때생각이 나네요^^
  9. 씨앗호떡 또 올랐네요 ㅜㅜ
    전 이승기가 먹던집 그집 호떡단골인데 ㅜㅜ
    부산의 비빔당면은 정말
    아무맛도 안나던 기억이 있어요~~
  10. 어묵고로케! 씨앗호떡! 원조는 못 먹어봤지만 서울에서 먹어본 것도 맛나더라구요! 언젠가 꼭 원조 먹어보고 싶습니다~~^^
  11. 아하~ 비빔당면은 깡통시장이 유명하네요~ 어쩐지 ~ ㅎㅎ
    미도어묵이랑 씨앗호떡~ 제가 좋아하는 간식들인데~ 넘나 부럽습니다~~^^
  12. 부산 어묵 마트에서만 먹어봤네요~ ㅎ
    씨앗호떡하면 이승기 인데요 ㅎㅎ 친구한테 택배로 좀 보내달라해도
    안보내줘서 못먹었네요 ㅎㅎ 지금은 안보는 사이로~호떡땜에 ㅋㅋㅋ
    시장통에서 데이트도 하고 싸움도 하고 많은 추억거리가 있는곳이군요
    행복한 기운을 받고 오셨다니 읽는 사람도 흐믓하네요ㅎㅎ
  13. 저도 언제 한번쯤은 가봐야 할것같네요 ^ ^
  14. 국제시장을 다녀오셨군요. 국제시장에 꽃분이네 영화에서 유명해진 곳이군요.
    영화영향으로 많은 분들이 오고가나 봅니다.
    덕분에 저도 사진으로 시장구경을 간접적으로 오랜만에 했네요.
    장모님 참 좋아하시죠?
    참 잘하신거에요.
    아내를 기쁘게 해주는 일중 하나가 장모님을 잘 모시는일임. ㅋㅋㅋ
    하하하 보약씨는 사랑 받을 조건을 다 갖추고 계시는군요.
    저희 반려자님도 장모님 잘 모시려고 하는데 외국인 마인드라서
    조금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 상당히 있어요. 그래서 설득을 해야하는지라 어떤 부분은요 ㅠㅠ
    하하하 어딜 가자고 하면 왜 가냐고 하하하..ㅜㅜ
    • 역시 데보라님 댓글에는 답글을 안달수가 없어요 ㅎㅎ 마인드의 차이는 극복하기가 쉽지 않은것 같아요 ^^
      왜가냐고에서 빵터지네요 ㅎㅎ
  15. 저두
    국제시장 영화본뒤
    그해에 꽃분이네
    방문했답니다ㅎ
    시장은
    음식먹는맛으로도가는듯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