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219

근로기준법 상시근로자수 계산방법 5인미만 사업장, 5인이상 사업장 기준 근로기준법 상시근로자수 계산방법 5인미만 사업장, 5인이상 사업장 기준 근로기준법을 포함한 노동관계법은 모든 기업에 동일하게 적용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하지만 기업의 규모에 대한 차등 없이 적용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혼란과 기업의 경제적 부담을 고려하여 각 법률에서 적용 범위를 별도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근로기준법의 적용 범위는 사업 또는 사업장에 상시근로자 수를 기준으로 적용 여부를 구분하고 있습니다. 근로계약서 작성 여부, 4대 보험 신고 여부, 정규직, 계약직 등 계약의 형태에 상관없이 임금을 목적으로 근로를 제공하는 자를 모두 근로자로 봅니다. 따라서 근로계약서를 작성하지 않은 아르바이트나 4대 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근로자도 모두 산정범위에 포함됩니다. 근로기준법 제11조 적용 범위 이해하기 근.. 2018. 2. 28.
고양시 도서관 센터 한뫼도서관 가족회원 가입하기, 주차 정보 안내 고양시 도서관 센터 한뫼도서관 가족회원 가입하기, 주차 정보 안내 필자의 집에서 가장 가까운 도서관인 한뫼도서관에 가족회원을 등록하기 위해 다녀왔습니다. 고양시 도서관 센터에서 타 도서관에 비치된 도서를 빌릴 수 있는 상호대차서비스를 이용하였는데 상호대차서비스의 경우 일 인당 2권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아이디로 2권, 아내의 아이디로 1권을 신청하였는데 본인이 방문하지 않을 경우 대출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가족회원 등록을 신청하도록 하였습니다. 한뫼도서관 주차공간은 총 34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으며 일반인 32대, 장애인 전용 2대의 주차공간이 있습니다. 이른 시간에 방문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주차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도서관 주변에 공영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으나 대부분의 이용객들이 도로에 불법주차.. 2018. 2. 27.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컴맹도 가능해요~ 민원24 정부24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컴맹도 가능해요~ 민원24 정부24 도서관에 상호대차 서비스를 이용하여 대출을 신청하였는데 일인당 신청도서 한도가 2권이었습니다. 아내도 도서관 회원가입이 되어있기 때문에 아내의 아이디로 책을 추가하여 대출신청을 해놨는데 가족회원으로 등록하지 않으면 도서관 회원증이 있더라도 대출이 불가능하다고 하였습니다. 가족회원으로 등록하기 위해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한 상황! 민원24를 통하여 아주 손쉽게 발급하는 방법!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긴 하지만 컴맹도 가능해요~ 검색창에 민원24를 입력해주세요. 민원24는 정부24로 통합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민원24로 들어가 주세요. 자주 찾는 민원에 주민등록을 선택해 주셔야 하는데요. 로그인을 하셔야 하는 서비스임으로 로그인을.. 2018. 2. 25.
원조 큰맘 할매 순대국 메뉴 및 가격인상 안내 일산시장 부담없는 맛집! 원조 큰맘 할매 순대국 메뉴 및 가격인상 안내 일산시장 부담없는 맛집! 평소에 혼밥을 할 일이 잘 없는데 오랜만에 혼밥을 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제 블로그에 항상 좋은 글을 남겨주시고 좋은 포스팅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으신 공수래공수거님께서 얼마전에 대구의 대표적인 음식중 하나인 따로국밥을 포스팅하셨죠~ 공수래공수거님 따로국밥 포스팅 바로가기 필자의 고향인 부산의 대표 국밥은 돼지국밥입니다. 대구의 대표적인 국밥은 따로국밥이고요. 서울과 경기권의 대표적인 국밥은 순대국밥입니다 ^^ 일산시장에는 맛집들이 참 많은데요. 순대국으로 가장 유명한 집은 중앙식당입니다. 중앙식당은 프렌차이즈 식당이 아니기 때문에 고유의 맛을 보여주는 집으로 유명한데요. 이번에는 원조 큰맘 할매 순대국 일산시장점을 다녀왔습니다. .. 2018. 2.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