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크레마 사운드 보증기간 안내 및 개봉기 예스24 알라딘 차이 없어요~ 이북리더기 입문!

by 보약남 2018. 2. 21.
반응형

크레마 사운드 보증기간 안내 및 개봉기 예스24 알라딘 차이 없어요~ 이북리더기 입문!



얼마 전 이북리더기라는 제품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출퇴근 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 중 가장 효율적이고 발전적인 방법이 독서였습니다. 


하지만 종이책의 무게.. 

특히나 두꺼운 책을 보고싶은 경우에는 이동 중 독서라는 특성상 쉽지않은게 사실이었고, 

그러한 핑계로 출퇴근 시간에 독서를 하는 양이 점점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전자도서관에서 책을 빌려서, 알라딘이나 예스24같은 사이트에서 ebook을 구매하여 독서를 해봤지만 

스마트폰의 특성상 독서 외에도 무수히 많은 다른 행위들에 대한 유혹이 있었고, 스마트폰으로 독서를 하니 눈의 피로도 역시 무시하지 못할 불편함이었습니다. 

라식수술을 한지 13년 정도 지난 필자의 눈 건강을 위해 다른 대안을 찾던 중 알게 된 이북리더기! 


2018/02/11 - [책과 독서 이야기] - 크레마 그랑데 이북리더기 꼭 필요할까? 추천도서 '부의 추월차선'


좋아 보이기는 하는데 크레마 그랑데 제품의 경우 20만 원이 넘는 고가의 리더기였기에 쉽게 구매를 결정하기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선택한 크레마 사운드 !! 너무 귀엽게 생겼네요 ^^ 





옥션에서 설날 할인 쿠폰을 제공하여 정가보다 10,500원 저렴하게 구매를 할 수 있었고 나머지 금액은 지난번에 찾았던 신한카드 포인트로 전액 결제하였습니다. 


2018/01/11 - [생활정보] -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방법 쉽게 확인 가능해요~


크레마 사운드, 크레마 그랑데, 크레마 카르타 플러스 등 크레마 진영의 이북리더기의 장점은

예스24, 알라딘, 반디앤루니스 연합으로 각 사이트의 전자책을 별도의 루팅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크레마 시리즈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나중에 다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나 반가운 택배상자~ 

항상 안전하게 배송해주시는 택배기사님 감사합니다.





예스24와 알라딘 둘 중 어느 서점을 이용하여 크레마 시리즈를 구매하더라도 최초 1회 1만 원의 상품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스24의 경우 매주 화요일 1천 원 ebook 상품권을 주는데 매주 주어지는 상품권의 경우에 유효기간이 그 주에 끝이 나기 때문에 큰 역할은 하지 못할 것 같아요. 

하지만 매주 1,000원이라는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인증번호만 중고나라에서 25,000원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북리더기에 대해서 알아보시는 분들은 '이북리더기는 설탕액정이다' 라는 평을 많이 보셨을 겁니다. 

배송 중에 혹시 충격을 받지 않았을까 걱정이 되었는데 에어캡으로 꼼꼼하게 완충제를 채워 넣어서 배송하였습니다. 





6인치 e-ink 디스플레이라는 장점 외에는 최근에 나오는 전자제품으로 보기 힘들 정도로 낮은 스펙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이 e-ink 디스플레이라는 아주 특화된 장점이 있기 때문에 이북리더기라는 제품이 존재를 하는 거죠. 

필자도 스마트폰 외에 삼성 갤럭시 태블릿을 이용하지만 영상이나 인터넷을 할 때 느끼는 눈의 피로도보다 독서를 할 때 느끼는 눈의 피로도가 훨씬 심하였습니다. 

e-ink 디스플레이를 직접 체험해 보시면 눈의 피로도가 정말 낮아지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제품 외관의 각 부위별 명칭 안내




와이파이 연결방법 안내



계정등록 방법 안내



인터페이스와 책읽기 모드 안내



크레마 사운드의 가장 큰 단점으로 지적되고 있는 배터리! 

프론트 라이트와 통신 기능의 빈번한 사용은 배터리의 수명을 단축시키니 완전 방전된 경우 충전하면서 켜보시기 바란다는 안내가 되어있습니다. 


화면 멈춤시 리셋 버튼을 눌러 재부팅을 하라는 안내도 되어있습니다. 


크래마 사운드가 이북리더기 중 가장 저렴한 모델이라서 입문용으로 선택을 하기는 했지만 배터리와 화면 멈춤으로 인해 많은 사용자들이 불편함을 호소함을 보고 좀 꺼려졌던 것은 사실입니다. 


실제로 사용해보고 어떠한 문제점이 발견되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내장형 8GB이 제공되고 있으며 마이크로SD카드로 최대 32GB 확장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내구성 면에서 문제점이 많이 발생되고 있는 제품이기에 품질보증 내용은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무상 서비스 기간은 구입 후 1년입니다. 

가장 문제가 많은 배터리 보증기간은 6개월로 명시되어 있습니다. 


1년 이내에 동일 원인으로 고장이 3회 발생한 경우, 서로 다른 원인으로 고장이 5회 발생한 경우는 제품 교환 또는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크래마 사운드의 경우 배터리 문제가 가장 큰 화두에 올라있으며 요즘 나오는 급속충전기를 이용하면 문제가 발생된다는 사용자들의 말이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설명서에도 미인증된 저가 충전기, 급속충전기, 매터리, 충전케이블류 등 당사에서 미지정한 소모품 사용으로 인한 고장 발생 시 유상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충전 케이블은 제공을 하지만 충전기를 제공하지 않으면서 해당 내용에 대해 명확하게 명시하지 않는 점에 있어서는 문제 발생 시 해당 업체의 배상책임 여부가 다투어지겠네요. 


유저들 사이에서는 아래와 같이 정격출력이 DC 5.0V 1.0A 의 충전기 사용을 권유하고 있습니다. 




제품 하단에는 3.5파이 이어폰 잭과 마이크로sd카드, 충전 포트가 위치해 있습니다. 



제품 상단에는 LED기능이 있는 전원버튼과 리셋 버튼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시봐도 너무 귀여운 이북리더기 크레마 사운드! 


앞으로 필자의 독서활동에 아주 큰 영향을 미칠것으로 보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