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검색 누락 조치 후기! 3일 만에 조치 완료! 블로그 지수 확인방법

by 보약남 2018. 3. 24.
반응형

티스토리 다음 검색 누락 조치 후기! 3일 만에 조치 완료! 다음 고객센터 후기


얼마 전에 등기부등본 인터넷 발급과 관련한 포스팅을 하였는데 다음 검색에서 완전히 누락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제목 전체를 복사 붙여 넣기를 하여 검색을 하여도 검색 결과를 찾을 수 없는 상황이라 분명한 검색 누락이라고 판단하고 다금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였습니다. 


 

2018/03/21 - [생활정보] -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 누락 해결방법! 다음 고객센터 검색누락시 요청하는 방법



21일 오후 4시경 문의를 접수하였고, 최종 조치는 23일 오후 1시경 조치가 완료되었으니 3일 정도만에 조치가 된 상황입니다. 







고객센터의 첫 번째 메일입니다. 

문의사항이 정확히 접수되었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메일입니다.


담당자분이 배정이 되었고 접수내용에 대해서 확인하고 정확한 답변을 위한 시간이 필요하다는 내용의 메일이네요.  





3번째 메일입니다. 

검색 노출이 완료되었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신경 써서 조치를 해주신 담당자분께 감사하다는 답변을 드리고 싶으나 발신전용 메일이라 답장을 드릴수가 없네요. 


다음 고객센터 송상현 담당자님~ 감사드려요 ^^ 


메일에 링크를 걸어주신 검색 결과 페이지 바로가기를 눌러봤습니다. 


아래와 같이 누락되었던 포스팅이 검색되는 게 확인됩니다.   







블로그 지수 확인하는 방법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니 아무래도 신경 쓰이는 부분이 많습니다. 
포스팅을 하였을 때 상위 노출이 되어야 방문자수도 확보가 되고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성과도 낼 수 있으니 말이죠. 

포스팅을 할 때 어떤 키워드를 선택해야 하는지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결국에는 포스팅의 내용을 포함한 키워드를 선택하지 않으면 검색으로 들어오신 분들에게 만족스럽지 못한 내용을 제공하는 게 되기 때문에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의 핵심 키워드로 제목을 구성하는 편입니다. 

이번에 누락되었던 포스팅의 경우는 검색창에 등기부등본을 검색했을 때 두 번째로 자동 완성되는 키워드인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이 키워드가 타겟이었는데요. 

필자의 블로그 지수는 얼마나 될까요?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으로 검색하였을 경우에 5번째에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약 31,500건의 블로그 글이 포스팅되어있으니 상당히 경쟁이 치열한 키워드임을 알 수 있습니다. 


아직 최상위 노출이 되려면 한참 열심히 해야겠네요 ^^;  








티스토리 검색 누락이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면 필자의 포스팅이 가장 먼저 뜨네요 ^^; 


물론 티스토리 검색 누락은 경쟁이 치열하지 않은 키워드입니다. 






블로그 활동을 어떻게 하는 게 블로그 지수를 높이는지는 아직 잘 모르겠지만,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포스팅의 질이겠지요. 


좋은 정보를 전달드리기 위해 노력하는 블로거가 되어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