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 - 아들의 체험

by 보약남 2017. 12. 4.
반응형

꿈꾸는 다락방 -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

얼마 전 독서를 마친 꿈꾸는 다락방.. 이 책에서 말하는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를 이렇게 빨리 체험하게 될 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물론 아주 작고 소박한 꿈이었기에 가능했던거 였을 수도 있겠네요 ^^

 

아들과 함께 독후감 쓰는 방법에서 저희 아들이 했던 말 기억나시나요?

 

"나도 이거 해서 돈 벌면 장난감 사줘"

 

아들과 함께 독후감 쓰는 방법 - 보러가기

 

 

 

 

저희 아들이 생생하게 그린 꿈은 "이거 해서 돈 벌면" 이라는 전제조건이 아니라 "장난감 사줘" 라는 직접적인 목표였던 것 같습니다.

 

어느 순간부터 장난감을 사주는 거에 대해 아주 인색해진 아빠 때문에 특별한 날이나 선물을 받게 될 기회가 생기면 항상 장난감을 사고 싶어 하는 저희 아들인데

 

왜 갑자기 장난감을 사주게 되었을까요?

 

 

이 아이는 얼마나 장난감 사는 것을 생생하게 그리고 그 목표를 위해 어떤 노력을 했던 걸까요?

 

 

 

 

필자가 다녔을 시절에는 "초등학교"가 아니라 "국민학교" 였었습니다.

그리고 '모둠'이라는 개념도 없었는데 요즘은 '모둠'이라는 개념이 생겼더라고요?

어릴 때 '분단' 이라는 개념이 지금의 '모둠'이라는 개념입니다.

 

4명의 아이가 한 모둠이 되는 거고 그 모둠의 '이끔이'라는 줄반장 같은 개념의 대표도 있더라고요 ^^

이 '모듬'들이 경쟁을 하게 됩니다.  저희 아들 반에는 7개의 모둠이 있네요.

 

숙제해오기, 선생님 말씀 잘 듣기, 청소 등등 여러 가지 학교에서 행하는 일들로 별점을 주고

그걸 합산해서 한 달에 한 번 우수모듬에게 여러 가지 종류의 상품권을 주는데

이번에 1등 모듬으로 상을 받아왔더라고요 ^^

 

1등 상은 부모님에게 선물을 사달라고 할 수 있는 상품권이기 때문에 1등을 하기 위한 경쟁이 엄청 치열하다고 합니다.

아이들이 모듬상을 받기 위해 서로 같이 노력하고 숙제도 챙기며 노력하는 모습이 눈에 선합니다.

 

 

"아들~ 아들은 모듬상 받기 위해서 어떻게 노력했어? "

"완전 열심히 했지~ 숙제도 잘해가고 발표도 잘하고~ 선생님이 모듬상 받으면 장난감 사달라고 할 수 있다 했어~"

"저번 달에는 000가 숙제를 깜빡하고 안 가지고 와서 모둠상 못 받았는데 이번에는 다들 열심히 해서 받았어~ 장난감 사줘~~"

 

 

아빠가 그냥 장난감 사달라고 그러면 절대로 안 사준다는 사실을 아는 저희 아들은 선생님이 주는 1등 모둠상으로는 자기가 갖고 싶은 장난감을 살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는 그걸 받기 위해 자기 나름대로의 노력을 해왔던 것입니다.

 

한 달 동안!!

대단하지 않습니까?

 

아들 자랑하는 팔불출일 수도 있으나 자기가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본인에게는 힘들 수도 있었던 노력들을 열심히 해왔던 게 너무 귀엽고 4명의 아이들이 다 함께 노력했다는 사실이 너무 사랑스러웠습니다~

그래서 아이와 함께 갖고 싶었던 장난감을 사러 마트에 갔습니다~

 

 

 

 

 

 

 

베이블레이드라는 만화에 나오는 장난감 팽이인데요

버스트 갓 이라는 버젼으로 또 뭔가 새롭게 만들어 냈네요 ㅎㅎ

 

다 비슷비슷한 팽이 같지만 그 나름대로 어떠한 공격포인트가 있고 수비형은 수비형대로의 방식이 있더라고요

이번에 구매한 베이블레이드는 킬러 데스사이저입니다.

가동식 칼날으로 2단 공격을 구사하는 더블 스트라이크가 특기이네요 ^^;; 

 

근데 이게 생각보다 재밌어요~ 팽이가 서로 부딪히며 공격하다가 쾅~ 하고 부딪히면서 3단 분리가 되면서 버스트가 되는..

아들과 함께 팽이놀이도 재밌게 해주고 있습니다 ^^

 

아들이 원하는 장난감을 사줬으니 아빠가 주고싶은 선물도 사기위해

 

알라딘 중고서점으로 고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