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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닛산 알티마 신차점검 일산서비스센터 방문기 - 2

by 보약남 2017. 12.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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닛산 알티마 신차점검 일산서비스센터 방문기



연락이 오기전 전시장을 한번 둘러 볼까요? 



닛산의 플래그십 모델인 맥시마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알티마 구매 시 맥시마도 구매 대상에 올려놓고 고민을 했었는데

3500cc의 부담감이 가격 대비 성능을 중요시하는 필자에게 어필이 충분치 않았네요.

하지만 알티마에 없는 통풍시트, 어라운드뷰, 인텔리전트크루즈컨트롤 등 

맥시마만의 분명한 매력이 있습니다. 



닛산의 인기 차종인 알티마도 역시 전시 되어 있습니다. 

닛산의 자랑인 저중력시트가 주는 승차감에 반해서 구매 결정을 하게 되었다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필자의 아들이 여러 차종을 뒷좌석에서 시승 후 알티마가 가장 편했다고 하여

별다른 고민 없이 알티마로 선택하였습니다. 



닛산의 대형 SUV인 패스파인더도 전시가 되어있습니다. 

SUV와 세단

이 고민 역시 차량 구매 시 항상 하게 되는 고민인듯합니다. 

정답은 없겠죠~ 

여유가 된다면 세컨드카로 SUV 차량도 있었으면 좋겠네요 ^^;;;






닛산에서 제공하는 여러 가지 서비스에 대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보험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중복되는 경우도 있으니 확인해보시고

필요하거나 놓치고 있는 서비스는 없는지 체크하시고요~





닛산 일산 서비스센터 현장입니다. 

사고 차량도 많이 들어오고 신차 점검, 무상 점검 등 서비스 차량도 많이 있습니다. 



대기 중인 필자의 차량이네요. 

리프트에 올리기 전에 연락을 주셨습니다. 

차량 구매 후 한 번도 보지 못했던 하부를 한번 볼까요? 



엔지니어분의 설명으로는 이번 모델부터 하체 부분에 보강이 들어갔다고 합니다. 

주행 시 노면 소음을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고 설명해주셨습니다.



조향장치의 부분은 재질이 틀려서 녹이 발생한다고 하네요? 

머플러 쪽은 용접 부분에 녹이 발생할 수 있다는 건 알고 있는 사실인데 

조향장치 부분의 재질은 조금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최근 이슈가 되었던 운전석 하부의 녹은 다행히도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혼다 쪽 녹 이슈가 워낙 심했던지라 닛산과 도요타의 경우 상대적으로 이슈가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녹 관련 이슈는 소비자 입장에서는 민감할 수밖에 없는 부분이고

본사 차원에서 어떠한 조치가 내려지면 더 좋을 듯합니다. 


신차 점검시 특별한 문제점은 발견되지 않았고 

한 시간 정도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2월에 오일 교환 예약을 하고 왔는데 오일 교환 시 녹 진행 여부를 확인하고 

방청 작업을 요청하도록 해야겠습니다. 




현장에서 꼼꼼하게 검사해주신 엔지니어 분께 감사드리며

윈터캠페인으로 진행되는 머그컵을 받아왔습니다.

알티마 스톰블루 색상의 붓 페인트도 하나 챙겨주시네요 ^^ 


서비스의 만족도와 직원분들의 친절도는 10점 만점 드리고요~

닛산의 녹 관련 이슈에 대한 본사 정책에 대해서는 기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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