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내보험 찾아줌 직접 해본 결과! 파인 이용하기

by 보약남 2017. 12. 19.
반응형

내보험 찾아줌 직접 해본 결과!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가 시작되었다는 뉴스를 접하고 

직접 한번 찾아봤습니다. 

휴면 보험금을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로 현재 7조 4천억원에 달하는 숨은 보험금을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의 감독 아래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가 함께 개시한 사이트입니다. 


공시된 바로는 중도 보험금이 5조 원, 만기 보험금이 1조 3천억 원, 휴면 보험금이 1조 1천억 원으로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사이트가 폭주하고 있다는 말이 사실이었습니다. 

접속자가 많아서 지연되고 있다는 안내 팝업이 뜨고 한 시간이 넘도록 들어갈 수 없는 상황이네요. 

다른 방법은 없는지 찾아봤습니다. 




관련 뉴스를 찾아보니 파인이 눈에 띕니다. 

'내보험 찾아줌' 막히자 '파인' 웃었다. 라는 제목의 뉴스도 보이네요. 

파인을 검색 후 들어가 봤습니다. 

 

 




매인화면에서 잠자는 내 돈 찾기를 클릭해주세요. 



파인에서는 중도 보험금, 만기 보험금은 조회가 안되지만 휴면 보험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의 일부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인데요.  

사이트가 안정화될 때까지는 휴면 보험금이라도 한번 검색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파인은 휴면 보험금 외에도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별도의 회원가입절차 없이 본인의 공인인증서 만으로도 간편하게 확인을 할 수 있었습니다. 

평소에 금융 관련 정리를 잘 해놓은 필자의 경우 잠자고 있는 돈은 없군요. 



 

 



16개 은행과 21개 생명보험사, 10개 손해보험사, 우체국에서 참여하고 있으니 거의 대부분의 금융기관의 휴면보험금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숨은 보험금이 발견되는 분들은 해당 보험사에 보험금 지급 청구를 하게 되면 청구일로부터 3일 안에 지급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게 되면 관련 내용은 다시 확인하여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2017/11/27 - [생활정보] - 실손의료비 직접 청구하는 방법

2017/12/28 - [생활정보] - 내보험 찾아줌 드디어 접속되다!! 내보험찾아줌 사용법 알아보기

2018/01/19 - [생활정보] - ci 보험이란? 암보험 아니야?? ci 보험의 문제점에 대한 금융감독원의 보도자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