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리뷰]알페신 카페인 샴푸 탈모샴푸 효과있나요?

by 보약남 2017. 12. 19.
반응형

알페신 카페인 샴푸 탈모샴푸 효과있나요? 


알페신 샴푸 요즘 티비에서 광고를 많이 접했던 샴푸이다. 
탈모와 모발 강화에 좋다고 소문난 독일제 샴푸라고 들었는데
지인이 직구로 구매하면서 하나 써보라고 주셨다.  





미니미 인형을 보면서 이 녀석에게 필요한 샴푸가 아닐까 생각했다. 

카페인 샴푸라는 걸 왜 강조할까 궁금해서 카페인이 두피에 주는 영향에 대해서 검색해보았다.

알페신 카페인 샴푸 외에도 카페인 성분을 강조하는 여러 샴푸 제품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연한 커피에 포함된 소량의 카페인은 모발의 성장에 도움을 주지만

과도한 카페인의 경우 모낭에 자극을 주면서 모발의 질을 떨어뜨리게 된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다. 





1905년에 설립된 닥터 볼프 그룹에서 만든 이 샴푸는 2005년 론칭 후 10년 이상 독일 샴푸 시장 1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한다. 


현재 40여 개 국에 진출하여 수출 판매중인데 모근을 강화해 탈모예방 효과가 있다는 것을 과학 저널을 통해 입증했다고 밝히고 있다.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개발된 제품이라는 차이점을 강조하고 있으니 믿음이 간다. 

그리고 12년 동안 부작용 없이 성장해 왔다는 게 업체의 인터뷰에서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이었다. 


또 하나의 장점으로 내세우는 점은 실리콘 성분을 넣지 않았기 때문에 머리를 감은 후 모발에 힘이 생긴다고 설명하고 있다. 


두피에 바르고 2분 후에 헹궈야 한다고 표기를 해놨는데 연구결과 2분 만에 모낭을 투과해서 두피를 활성화시킨다고 설명하고 있다. 


커피로 섭취하는 카페인과 모발에 직접적으로 투과되는 카페인의 차이가 있는 듯한데 연구결과를 통해 오랜 기간 동안 효과를 입증해왔으니 믿어 보기로 했다. 





파란색 액상으로 점도는 약간 무른 느낌이다. 

직접 샴푸를 써보니 쿨 샴푸의 시원한 느낌이 있는데 과하게 시원하지는 않고 조금 밋밋한 시원함이랄까?

탈모가 있지는 않지만 두피 건강과 모발 건강에 좋다고 하니 써서 나쁠 건 없는듯하다. 

탈모가 있으신 분들은 효과가 좋다고 하니 한번 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다. 



2017/12/02 - [맛집] - 일산시장 밤비노 추억의 돈까스

2017/12/10 - [생활정보] - [리뷰]비접촉식체온계 휴비딕 써모파인더 에스 HFS-900

2017/12/10 - [생활정보] - 켄타 kenta 게르마늄 팔찌 한 달간 실제 사용후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