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업비트 신규회원 가입 초읽기?! 공지 확인!!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 뛰어넘나?

by 보약남 2017. 12. 30.
반응형

업비트 신규회원 가입 초읽기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 뛰어넘나?


가상화폐에 관한 정부의 투기 근절을 위한 특별대책을 발표하면서 가상화폐 거래소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고 있다.




업비트의 경우 '잡코인'으로 불리는 알트코인을 거래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거래소로 

가상화폐 거래소 1위였던 빗썸을 뛰어넘었네 못 넘었네 말이 많은 상황인데요. 


빗썸이 메이저 코인을 다루는 반면 메이저와 알트 전체를 투자할 수 있는 업비트가 

다양한 투자를 원하는 투자자들에게 인기를 끌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현재는 신규회원 가입을 받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코인 업계에서 업비트의 인기도를 추정해볼 수 있는 기사입니다.


신규회원 가입이 안된다는 이유로 청와대에 청원까지 넣었을 정도로 가상화폐 투자자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있는 

업비트 거래소인데요. 


빗썸을 뛰어넘었다는 말이 빈말이 아닌 것 같습니다.   









28일 업비트의 서버 증설, 최적화 작업이 완료되었다는 공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9일 올라온 공지에 따르면 2018년 1월 1일부터 신규회원 가상계좌 발급이 전면 중단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2017년 12월 31일까지 가입한 신규회원까지는 가상계좌가 발급된다는 공지를 발표했습니다. 


이 말인즉슨 31일 안에 신규회원 가입을 일시적으로 받는다는 공지로 보입니다. 






지난 1년간 상승률 상위 코인


알트코인의 하나인 '버지'의 경우 1년간 상승률이 무려 54,800%입니다. 


1년 전 버지에 100만 원을 투자했다면  현재 548억 원이 되었다는 건데요.


언론에서 말하는 비트코인의 경우 연초 대비 20배가 올랐다고 이슈가 되고 있는데 알트코인 시장은 더 무섭습니다. 


이러니 종잣돈이 없어서 주식투자도 힘들고 부동산 투자는 더더욱 힘든 일반 서민들이 코인 시장에 목을 매는게 아니겠습니까. 


가상화폐 거래소를 폐쇄도 검토하고 있다는 정부의 입장은 조금 이해가 불가능한 부분입니다. 


안정된 투자수단으로 규제를 강화하고 양성화시키는 방향을 찾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비트코인, 리플, 이더리움이 시가총액 상위 3개의 가상화폐입니다. 





가상화폐가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모를 겁니다.


하지만 새로운 투자처로 부각되고 있는 현실은 외면할 수 없는 상황이고


투자와 투기 또는 도박 사이에서 줄다리기를 하고 있는 것도 사실이지만. 


정부의 정책이나 특별법도 신중에 신중을 더해 발표하기를 기대합니다. 


어쨌든... 


업비트에 신규회원 가입을 원하시는 분들은 31일 전까지 꼭 주시하고 있다가 회원가입이라도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2017/12/18 - [생활정보] - 주정차단속 문자알림 서비스 주차단속 과태료 아끼는 방법

2018/01/03 - [생활정보] - 업비트 신규가입 오픈!! 2017년 12월 19일 이전 가입회원

2018/01/06 - [기록] - 업비트 거래소 비트코인 3천만 원 돌파 초읽기!! 그것이알고싶다 가상화폐 상승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