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고양시 도서관 센터 한뫼도서관 가족회원 가입하기, 주차 정보 안내

by 보약남 2018. 2. 27.
반응형

고양시 도서관 센터 한뫼도서관 가족회원 가입하기, 주차 정보 안내




필자의 집에서 가장 가까운 도서관인 한뫼도서관에 가족회원을 등록하기 위해 다녀왔습니다. 

고양시 도서관 센터에서 타 도서관에 비치된 도서를 빌릴 수 있는 상호대차서비스를 이용하였는데 상호대차서비스의 경우 일 인당 2권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아이디로 2권, 아내의 아이디로 1권을 신청하였는데 본인이 방문하지 않을 경우 대출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가족회원 등록을 신청하도록 하였습니다. 





한뫼도서관 주차공간은 총 34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으며 일반인 32대, 장애인 전용 2대의 주차공간이 있습니다. 

이른 시간에 방문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주차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도서관 주변에 공영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으나 대부분의 이용객들이 도로에 불법주차를 하기에 주말에는 특히 인근 도로가 주차된 차량으로 인해 차량 이동에 불편함을 겪는 게 사실입니다. 

도서관 앞 도로에 수시로 주차단속을 하고 있으니 주차를 하지 말라는 안내장이 붙어있습니다. 


2017/12/18 - [생활정보] - 주정차단속 문자알림 서비스 주차단속 과태료 아끼는 방법






책누리 서비스가 정식 명칭이네요.

고양시 17개 시립도서관의 소장 자료를 원하는 도서관 어디에서나 대출, 반납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필자도 이 서비스를 이용해서 타 도서관에 있는 도서자료를 신청하였습니다.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바로 다음날 수령이 가능하며, 토요일 일요일 신청도서는 화요일에 수령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신청서 예시





고양시 도서관을 이용하기 위한 도서대출증 발급 안내

주민등록상 경기도 거주자, 경기도 소재 공공기관 및 기업 재직자, 경기도 소재 학교 재학생은 누구나 회원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가족회원으로 가입하기 위해서는 주민등록등본과 가족구성원 모두의 도서대출증이 필요합니다.  





가족회원을 가입하게 되면 본인 도서대출증으로 가족 몫까지 책을 빌릴 수 있습니다. 

또한 가족 대출은 대리 대출 확대 개념에 포함되기 때문에 가족 명의의 희망도서나 예약 도서를 본인의 도서회원 카드로 대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인당 7권 x 가족 수만큼 대출 가능합니다. 


가족회원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주민등록등본과 가족 구성원의 대출증이 필요하니 꼭 지참하셔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2018/02/25 - [생활정보] -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컴맹도 가능해요~ 민원24 정부24






플라스틱 실물 카드를 대신해서 도서관 어플을 다운 받으시면 모바일 회원증으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어플을 다운받으셔도 되고 핸드폰으로 고양시 도서관 센터에 접속하셔서 본인의 카드 바코드를 캡쳐하여 사용도 가능하니 참조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