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경옥고 효능과 복용방법 동국대 일산병원의 동국경옥고

by 보약남 2018. 1. 12.
반응형

경옥고 효능과 복용방법 동국대 일산병원의 동국경옥고


일산에는 큰 병원들이 많습니다. 

그중에 동국대학교 일산병원은 종합병원으로 유명한데요. 

대학병원 내 동국대학교 일산 한방병원이 같이 있습니다. 

양방과 한방이 같이 있는 대학병원은 잘 없는 걸로 알고 있는데 조금 독특하네요. 

여하튼 지인 찬스를 이용해서 동국대학교 한방병원에서 판매하는 동국경옥고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경옥고는 한의학에서 말하는 대표적인 보양식 중 하나입니다. 

보양(補陽)이란, 한의학 임상의 특징적 치료 분야로, 질병을 예방하고 진행되기 전 조기 치유에 도움을 주는 것을 말합니다. 보양은 면역기능을 높이면서 항상성을 유지하여 안정적인 면역기능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인체의 면역은 지나치게 높아도, 너무 낮아도 문제를 일으키고 병이 다양하게 발생하므로 정확한 진단과 합리적인 치료의 선택과 양질의 약을 처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자신에게 맞는 정확한 진단을 통해 합리적 보양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생지황 :  경옥고의 주 효능을 좌우할 정도로 중요한 성분 중에 하나라고 하는 생지황은 동의보감에 따르면 성질은 차고 맛은 달며 독이 없다. 모든 열을 내리며 뭉친 피를 파하고 어혈을 삭게 한다. 또한 월경을 잘 통하게 한다. 하혈, 코피, 피를 토하는 것등에 쓴다. 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심장의 화를 다스리는데 유효한 약제라고 하는데 옛날에는 나라 일로 근심이 많고 정력을 많이 소모했던 임금들의 중요한 약재였다고 하네요. 


봉밀 : 꿀벌이 초목 꽃의 꿀샘으로부터 꽃꿀을 모아, 겨울에 먹기 위해 보금자리 가운데 저장한 것이라고 합니다. 단맛이 강한 점성의 투명한 진액으로 쉽게 생각하면 꿀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율백복령 : 복령은 소나무에 기생하는 균체로 완만한 이뇨작용이 있어 소화기가 약하면서 부종이 있을 때 효과를 볼 수 있는 한약제입니다. 신장염, 방광염, 요도염에도 효과가 있으며 거담작용이 있어서 기관지염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공진단과 경옥고 등 건강식품은 한약재의 질이 중요한데 대학병원의 경우 한약재로 남겨먹지는 않을 거라는 생각에 조금 더 믿음이 가는 것 같네요.






경옥고에서 말하는 효능을 살펴보면 

1. 중풍예방 및 후유증 치료, 고혈압, 동맥경화, 노화 예방, 당뇨병, 만성피로, 정력 감퇴, 업무 능력 향상 등

2. 갱년기 증후군, 월경병, 대하, 수족냉증, 산후조리, 피부미용 등

3. 기억력 및 집중력 향상, 심신안정, 면역강화, 발육촉진, 두뇌발달, 허약체질개선, 알레르기 체질개선 등

4. 비만치료 보조제로서 체력증진 및 공복감 해소


만성피로, 면역강화, 체력증진이 저에게는 필요한 효능으로 보이네요 ^^






20포 한 박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5박스가 한 세트입니다. 


경옥고를 받은 지 벌써 몇 개월이 지난 것 같은데 아직 2박스나 남아있네요 ^^;; 


정관장 홍삼도 그렇고 경옥고도 그렇고 이런 건강식품은 꾸준하게 챙겨 먹는게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도 경옥고는 5g 개별 포장이 되어있어서 챙겨 먹기가 그나마 편한 편입니다. 


봉밀이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맛은 조금 달달한 편이라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정관장 홍삼보다 훨씬 맛있어요.


하루 2번씩 꾸준히 먹어주면 좋을 것 같은데 가끔 생각날 때 하나씩 꺼내 먹고 있네요 ^^;; 


겨울철 추운 날씨로 육체적 피로가 많이 쌓이는 요맘때 꾸준히 좀 챙겨 먹어야겠습니다.




2017/12/25 - [생활정보] - 자생한방병원 경추베개 자생추나베개 경품당첨 거북목에 좋데요~

2017/12/02 - [맛집] - 일산시장 밤비노 추억의 돈까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