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일산 아구찜 맛집 양촌리아구 본점 일산에서 유명해요~

by 보약남 2018. 1. 13.
반응형

일산 아구찜 맛집 양촌리아구 본점 일산에서 유명해요~


모처럼 아들이 친구 집에 놀러 가서 와이프랑 둘만의 시간을 갖게 되었습니다.


양가 가족들이 전부 부산에 거주하여 일산에서는 아이를 맡길 수가 없어서 항상 아들과 함께 했었는데 오랜만에 연애하는 기분으로 데이트를 즐겼네요 ^^ 


항상 아들과 같이하다 보니 식사메뉴를 선정할 때 어른 입맛만 고려할 수가 없는데요. 


오늘은 단 둘의 데이트이니 와이프가 좋아하는 아구찜을 먹으러 갔습니다.


일산 맛집중 아구찜이 맛있는 집으로 유명한 양촌리아구~




저희가 다녀온 곳은 본점이고 킨텍스점이 분점으로 오픈을 했나 보네요. 


티맵으로 양촌리아구를 검색하면 킨텍스점이 첫 번째로 뜨고 두 번째로 뜨는 양촌리아구를 선택하셔야 본점으로 안내합니다. 


네비에서 안내하는 길로 오다가 골목으로 들어가셔야 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저희도 지나쳐와서 바로 옆 주민센터에 주차를 하고 걸어왔네요. 


토요일은 주민센터에 무료주차를 하실 수 있으니 참조하세요~



경기으뜸맛집, 고양맛집 등등 여러 가지 명패가 붙어있습니다.


맛집 찾을 때 저런 명패는 믿을게 못됩니다. 맛집으로 선정되어있더라도 형편없는 가게들도 많더라고요. 


일산 맛집으로 유명한 양촌리아구는 명패와 상관없이 아구찜으로 아주 유명합니다. 


점심시간을 맞춰서 가면 대기줄이 길다고 하여 약간 늦은 점심으로 2시 30분쯤 도착했습니다. 


그 시간에도 가게는 만석이었네요.  






밑반찬은 상당히 단출합니다. 이 곤약무침은 쫄깃하게 맛이 있네요^^ 




푸짐하게 중자로 시킬까 잠깐 고민했는데 


대, 중, 소 가격차이가 아구 추가하는 15,000원으로 동일하여서 혹시나 모자라면 아구를 추가해서 먹어야겠다고 생각하고 소자로 시켰습니다.  




소자 치고는 양이 괜찮습니다. 

대부분의 아구찜집에서 소자를 시키면 양이 부족한 경우가 많은데 양촌리아구는 소자도 괜찮네요.

콩나물만 많은 아구찜이 아니고 아구도 많은 아구찜입니다.  



아구의 위장이라고 합니다. 

부산 자갈치에 가면 아구 수육으로 유명한 맛집이 있는데 아구 위장 수육을 보니 고향생각이 나는군요. 




밑반찬 중에 동치미가 으뜸이었습니다. 


아구찜이 그렇게 많이 매운 건 아닌데 은근하게 뒷맛이 매워서 동치미로 매운맛을 달래주며 시원하게 먹었네요. 


요 볶음밥! 식사가 끝나갈 때쯤 볶음밥을 주문하면 양념을 덜어가셔서 주방에서 볶아주십니다. 


아구의 양이 많았기 때문에 배가 엄청 불렀지만 볶음밥을 포기할 순 없죠 ^^ 


인원수대로 안 시켜도 되니 하나만 시켜서 맛만 봤습니다. 볶음밥은 2,000원이에요~





음료수는 칠성사이다~ 뚱캔으로 주시네요. 



매주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1:30 ~ 오후 10:00 까지라고 합니다. 


필자의 어머니도 아구찜을 좋아하시고 장모님도 아구찜을 참 좋아하시는데 일산에 올라오시면 한번 모시고 와야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괜찮았던 양촌리아구~ 


아쉬운 점은 어린이 메뉴가 없어서 아이들과 함께 오긴 불편할 것 같았습니다.


매운걸 못 먹는 아이들을 위해서 돈까스 같은 어린이 메뉴를 추가하면 좋을 것 같아요~ 


일산 맛집으로 추천드려도 괜찮을 것 같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