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공기청정기 추천 효과 있는 것 같아요~ 미세먼지 농도 단위 알아보기 - 엘지퓨리케어공기청정기

by 보약남 2018. 1. 16.
반응형

공기청정기 추천 효과 있는 것 같아요~미세먼지 농도 단위 알아보기 엘지퓨리케어공기청정기


미세먼지 정말 심각합니다. 

서울 등 수도권 지역에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또 발령이 되었습니다. 

미세먼지 농도가 평소의 3~4배 수준으로 중국발 스모그가 유입되고 한반도 주변 기류가 정체되면서 대기질이 정말 심각할 정도로 나빠졌습니다. 

서울시는 출퇴근 시간에 대중교통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 있지만 실효성 논란이 여전하네요. 

교통량이 겨우 1.8% 감소하였고 하루에 50억이라는 비용이 쓰인다면... 글쎄요.. 차라리 마스크를 무료로 배포하는 게 더 낳을 것 같긴 합니다. 

미세먼지의 심각성이 부각되고 있는 요즘 2년 전부터 부지런히 일하고 있는 저희 집 공기청정기를 소개합니다. 

2016년 하반기쯤 아내의 권유로 구매하게 된 엘지퓨리케어 공기청정기입니다.  





미세먼지 농도 단위 알아보기


미세먼지 오염도는 미세먼지(PM10)와 초미세먼지(PM2.5)로 나누어 관리하고 있습니다. 

PM은 입자상 물질 (Particulate Matter)의 약자입니다. 

오염도 단위는 1세제곱미터 부피의 공기에 포함되어있는 입자상 물질의 마이크로그램 단위 질량을 의미하는 ㎍/㎥ 를 사용합니다. 

읽는 방법은 1입방미터 당 몇 마이크로그램으로 읽는다고 하네요. 


필자가 사용하고 있는 엘지퓨리케어 공기청정기는 램프의 색상으로 종합 청정도를 표시해줍니다.





에너지 소비 효율등급은 2단계로 안내되고 있습니다.  

소비 전력량으로 봤을 때는 그렇게 많은 전기를 소모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먼지센서는 면봉으로 닦아주면 됩니다.

면봉에 약간의 물을 묻혀 렌즈를 닦은 후, 마른 면봉으로 수분을 닦아주시면 됩니다.

PM 10이 미세먼지의 기준인데 PM 1.0 센서로 극초미세먼지까지 확인할 수 있는 센서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공기청정기의 핵심인 필터~ 3단계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극세필터는 물세척이 가능하며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초미세먼지필터는 물세척이 불가능하고 최대 4,000시간 사용 가능합니다. 

탈취필터는 물세척이 불가능하고 최대 4,000시간 사용 가능합니다. 


필터의 경우 사용설명서에는 1년 주기 교환이라고 되어있는데 사용 환경에 따라 교체주기는 달라질 수 있으니 필터교체 안내표시가 들어오면 교체해주면 될 것 같네요. 





스마트 인버터 모터로 10년 무상보증을 해주는 제품이네요~ AS는 크게 걱정 없을 듯합니다. 


사실 공기라는 게 야외활동을 할 때는 미세먼지가 많은 날 확연하게 느낄 수가 있지만 

실내에서 특히 가정집에서는 민감한 분이 아니시면 공기의 질을 느끼는 게 쉽지는 않는데요. 


필자가 공기청정기가 효과가 있다고 느끼는 이유는 작동을 시키고 미세먼지 수치가 낮아졌을 때 

창문이나 방문을 열어서 외부 공기가 유입이 되면 상당히 민감하게 수치가 변동이 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람이 느끼지 못하는 공기의 흐름을 센서가 읽어내고 먼지의 양을 측정한다는 게 수치로 확인되니 믿음이 가더라고요. 


공기청정기 후기를 보면 흔히 이야기하는 방귀 이야기도 마찬가지입니다. 


외부 활동에서는 공기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은 거의 없지만 집에서만큼은 좋은 공기를 마실 수 있도록 

가정용 공기청정기는 수도권에 사시는 분들은 정말 필수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2018/01/07 - [생활정보] - led 스탠드 추천 코스트코 추천상품 3m led air x

2017/12/26 - [생활정보] - 가성비 좋은 대학생 노트북 추천 LG 울트라북 15U370-LR20K 코스트코 노트북 반품정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