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방법 쉽게 확인 가능해요~

by 보약남 2018. 1. 11.
반응형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방법 쉽게 확인 가능해요~


현금 사용이 거의 없는 요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가 결제수단의 거의 90% 이상일 텐데요. 

사용하는 카드마다 혜택이 틀리고 원카드를 사용하시는 분은 잘 없으시다 보니 사용하지 못하고 소멸되는 포인트가 한 해에 약 1,300억 원 정도가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잠들어있는 포인트는 계속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소멸시효라는 게 정해져 있다 보니 사용하지 않으면 소멸되도록 되어있습니다. 

현명한 소비자가 되기 위해서 이런 포인트는 잘 챙기셔야겠죠 ^^





검색창에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를 검색하시면 여신금융협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사이트인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뉴스 토픽 1위가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에 대한 내용이고 2위가 청와대 국민청원이네요. 


박상기 법무부장관이 가상화폐 거래의 위험성으로 인해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에 대한 내용을 발표하면서 가상화폐시장에서는 페닉셀이 나오며 대혼란에 빠져있습니다. 


비트코인, 리플 등 대부분의 코인이 폭락을 면치 못했고 가상화폐 거래소 관련 주식도 일제히 하한가를 맞았습니다. 


업비트 거래소 관련 주식인 우리기술투자와 에이티넘인베스트, 대성창투에 조금 투자를 했었는데 수익률이 대폭 하락해버렸네요 ^^;;; 


무조건적인 폐쇄가 아닌 정당한 규제안에서 제도권에 편입시키는 방향으로 정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공인인증서 없이 본인확인이 가능하네요.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보안 문자만 입력하면 간단하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농협NH카드, 한국씨티은행, 우리카드


위 카드사의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가 가능하네요. 


제휴사 관리포인트 (항공마일리지, OK캐시백 등)는 제휴사와 협의 중으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전체 카드사가 다 조회되는 건 아니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카드사에 발급된 신용, 체크카드가 없을 경우 자사 회원이 아니라는 안내가 나오니 전체 카드를 다 선택해서 혹시 모르고 있었던 카드는 없는지 확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주 카드로 사용하는 신한카드는 포인트가 22만 점이 넘게 쌓여있는데 소멸 예정이 2018년 3월이었네요.


포인트가 있다는 건 알았지만 3월에 소멸되는 건 몰랐는데 이렇게 조회를 안 해봤으면 다 소멸시킬뻔했습니다 ^^;


잠자고 있는 카드포인트는 없는지 한번 조회해보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