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신호위반 조회하는 방법 경찰청 교통안전과에서 말해주는 무인과속 단속기준!

by 보약남 2018. 1. 17.
반응형

신호위반 조회하는 방법 경찰청 교통안전과에서 말해주는 무인과속 단속기준!


운전을 하다 보면 부득이하게 신호위반을 하게 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요. 
신호위반을 하거나 과속단속카메라를 깜빡하고 지나갔을 때 혹시 카메라에 찍힌 건 아닐지 매우 찜찜한 기분이 들게 됩니다. 

안전운전과 규정속도를 지키는 게 가장 우선이지만 혹시나 단속 상황에 처했을 때 빨리 조회하셔서 결과를 알고 있으시면 더 마음이 편하실 겁니다. 

인터넷 블로그나 SNS에서 무인단속카메라의 제한속도별 단속 기준이 잘 정리되어 많이 나와있는데요. 

어떤 포스팅에서는 10km/h 초과 시 단속 기준이다. 

또 다른 포스팅에서는 15km/h 초과 시 단속 기준이다 등등 여러 가지 견해가 있습니다. 


경찰청 교통안전과에서는 사실은 이렇습니다!라고 단속 기준에 대해서 밝히고 있습니다. 




각 지방경찰청장이 규정을 정하도록 되어있어서 기준점이 다 틀릴 수 있다는 안내문이네요. 

규정속도를 준수하는 안전운전을 생활화해야 합니다. 

그래도 혹시나 카메라에 찍힌 것 같은 느낌이 드실때! 

검색창에 신호위반조회라고 검색해주시면 efine 사이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교통범칙금, 과태료 조회 탭에 가셔서 미납내역조회 -> 최근무인단속내역으로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본인 확인을 위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시면 과태료 및 위반일시, 위반장소, 위반내용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과태료는 차량소유주에게 부과가 되고 과태료 납부를 미루게 되면 2차과태료는 3%의 가산금, 1.2% 중가산금이 붙으며 최대 75%까지 가산금이 부과되게 되니 과태료를 확인하게 되시면 즉시 납부하시는 게 좋습니다.  




교통범칙금 문자 알림서비스 신청하는 방법



이런 단속사실을 모르거나 주소지 오류로 인하여 과태료 고지서를 못 받게 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2차 과태료로 넘어가서 가산금을 물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니 

문자 알람 서비스를 신청하셔서 과태료 발생 여부를 문자로 받을 수 있도록 요청해놓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본인 명의 휴대폰으로 본인 확인 문자를 수신하고 난 뒤 꼭 등록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간단하게 문자 알림서비스까지 신청을 마쳤습니다. 


과태료는 분명히 잘못하였기 때문에 부과되는 거이긴 한데 참 기분이 안 좋은 것 같아요. 

보여주기식 단속, 실적 맞추기 단속 등의 이미지 영향도 있는 것 같습니다. 



운전을 하다 보면 자주 발생하는 상황들에도 단속 기준은 엄격하게 적용됩니다.


신호위반 과태료 7만원 

중앙선 침범, 갓길 통행, 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 통행 과태료 9만원

끼어들기위반 과태료 4만원, 주정차위반 과태료 4만원

자동차썬팅을 진하게 했을 경우도 과태료 2만원입니다. 


이런 상황이 벌어지지 않게 안전운전과 규정을 지키는 운전을 하시기 바라며, 혹시나 단속되지는 않았을까 걱정되실 때 확인하실 수 있는 방법! 알아두시면 좋은 생활정보입니다.  



2017/12/18 - [생활정보] - 주정차단속 문자알림 서비스 이용가능한 지역확인하기~

2017/12/18 - [생활정보] - 주정차단속 문자알림 서비스 주차단속 과태료 아끼는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