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채무통합 지원센터 2023년 정부정책 근로자

by 보약남 2023. 3. 21.
반응형

채무통합 지원센터는 2023년 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는 정부정책의 하나입니다. 지역신용보증재단법 제1조에 의거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근로자 복리 증진에 이바지함과 더불어 자금력이 부족한 근로자의 채무를 보증하는 사업입니다. 또한 근로자의 자금융통을 원할하게 지원하는 정부정책사업으로 근로자 분들이라면 필수적으로 확인해야하는 정보입니다. 

 

채무통합 지원센터

 

2023년도 정부정책 사업으로 추진중인 본 사업은 저금리 생활안정 금융상품으로 해당 상품의 경우 근로자 금융지원으로 금리는 2~4% 사이입니다. 최저금리와 중금리의 사이에 있기 때문에 금리부담을 덜고 안정적인 금융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채무통합 이란? 

채무통합은 다중 채무나 고금리 채무를 저금리 대출 1건으로 통합하는 방식입니다. 채무자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계획적으로 낮은 이자를 부담하게 함으로써 신용 회복을 돕는 상품입니다. 

 

저축은행, 보험사, 캐피탈 등의 고금리 대출을 받은 근로자를 대상으로 월 납입금을 줄이고, 상환능력을 향상시켜서 신용등급을 올려주는 선순환 구조로 금리가 줄어들어 상환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질 경우 대출금리가 추가로 인하되는 구조를 통해 근로자들의 생활안정을 도모하는 사업입니다. 

 

채무통합 지원센터 지원내용 

1. 최저금리 3.2%

2. 최대한도 2억원

3. 상환기간 최대 10년

4. 월 납입금 예시 : 5천만원 대출 시 3.2% 적용 월 납입금 133,333원

 

마무리

채무통합 지원센터를 통해 2023년 근로자에게 지원되는 국가혜택을 충분히 누리시기 바라며 모르면 손해볼 수 있는 정책자금과 관련된 정보는 꾸준하게 구독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