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2023 상반기 신청 후 지급 받는 방법

by 보약남 2023. 3. 21.
반응형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은 경기도에 사는 만 24세 청년에게 분기별로 25만 원을 지급하는 사업입니다. 최대 4분기 지원으로 총 100만 원의 기본소득을 지급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사업입니다. 신청만 하면 받을 수 있는 100만 원인데 안 받을 이유가 없는 정부정책지원금 어떻게 신청해야 하는지 자세히 알아보시죠. 

 

특히 2023년 만 24세 청년의 경우 지난 분기 미신청분의 경우에도 소급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깜빡하고 신청을 놓치신 경우라도 돌려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빨리 신청하고 지원금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이란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은 요즘처럼 경기가 힘든 상황에서 청년들의 사회적 기본권 보장을 위해서 경기도와 시군이 협력해서 총 100만 원의 지원금을 4분기에 나눠서 지급하는 사업입니다. 현재 1분기 신청을 접수받고 있는 중이며 심사기간을 거쳐 1분기 지원금이 지급되는 시기는 4월 20일입니다. 1분기 신청 접수기간을 놓치더라도 소급신청이 가능하니 너무 아쉬워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대상

신청일 기준으로 경기도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만 24세 청년만 대상으로 합니다. 

최근 3년 이상 주민등록이 되어있어야 하고, 계속 거주한 경우나 합산하여 10년 이상 주민등록이 되어있으면 신청가능합니다. 

지급내용은 분기별로 25만원 씩 총 4분기 합계 100만 원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지원대상에 포함되기만 한다면 만24세 청년에게 100만 원은 적은 돈은 아니죠.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온라인 신청방법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은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한번 신청해 놓으면 자동신청에 동의할 수 있고, 자동신청에 동의한 경우에는 별도로 추가 신청할 필요도 없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한 번에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분기 신청기간이 3월 2일부터 3월 31일까지로 아직 기간이 남아있는 상황이니 신청을 미뤄두셨던 분들은 지금 바로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준비내용 및 제출서류

  • 주민등록초본 (2023년 3월 2일 이후 발급)
  •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2023년 3월 2일 ~ 3월 31일 발급)

초본의 경우 최근 5년 또는 전체 주소변동사항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발생일, 신고일, 변동사유 및 주민번도 뒷자리를 꼭 포함해서 발급받으세요.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지급내용 및 지급일정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지급방법

각 지역의 지역화폐를 카드나 모바일, 지류로 지급받을 수 있으며 주소지 내에서만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지역경제 발전과 지역 청년들의 기본소득까지 지원하는 정부지원 정책 안 받으면 손해입니다. 

 

특히 김포시성남시의 청년기본소득 대상자인 경우 청년기본소득 신청과 동시에 지역화폐를 신청해야만 지원금이 정상적으로 지원될 수 있으니 해당지역 거주 청년은 꼭 안내에 따라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