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lg u+ 선택약정할인 25% 유플러스 가입대상 확인하는 방법 1년 2년 차이? 12개월 24개월? 위약금확인

by 보약남 2018. 3. 20.
반응형

lg u+ 선택약정할인 25% 유플러스 가입대상 확인하는 방법 1년 2년 차이? 12개월 24개월? 위약금확인


문재인 정부가 선택약정 할인율을 20%에서 25%로 변경했습니다. 

대통령 후보 시절부터 공약으로 내세웠던 부분이 시행되었는데요. 

선택약정제도에 대해서 정확하게 한번 알아봤습니다. 

필자의 경우 유플러스 통신사를 이용하고 있는 중이라 유플러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였습니다. 






선택약정 할인 대상 1. 신규휴대폰 2.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휴대폰 (자급제) 3. 24개월 이전 개통된 중고 휴대폰



1. 신규휴대폰 


휴대폰을 신규로 가입할 경우 선택약정 할인을 받을 것인지 공시지원금을 받을 것인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공시지원금을 받을 경우 실질적으로 고가의 요금제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불법 보조금에 대한 뉴스를 자주 접할 수 있듯이 통신 3사에서 고객 유치를 위해 번호이동 가입시 불법보조금을 지원하게 되면 선택약정보다 훨씬 더 저렴하게 신규 휴대폰을 구매할 수 있으니 신규휴대폰의 경우 선택약정과 공시지원금에서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특히 삼성의 갤럭시 S9 등 갤럭시 시리즈와 LG전자의 V30, G6 등 국내 스마트폰의 경우 불법보조금 지원이 경우에 따라 심하게 지원되는 경우가 있으니 공시지원을 받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애플사의 아이폰의 경우 공시지원이 거의 없기 때문에 대부분의 유저들이 선택약정으로 할인을 받으시는 경우가 유리하게 적용됩니다. 



2. 자급제휴대폰 


최근 출시된 갤럭시 S9의 경우 자급제 휴대폰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자급제 폰이란 소비자가 휴대폰을 통신사 대리점에서 구매하는 게 아니라 대형마트나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구매한다는 게 특징인데요. 휴대폰을 사면 어느 통신사로도 개통이 가능하며, 의무약정기간이나 고가의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어서 자급제 폰을 선호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3. 24개월 이전 개통된 중고 휴대폰 


선택약정할인제도가 시행되기 전 가입하고 의무약정기간이 끝난 경우 선택약정할인제도를 신청하여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기 3가지 경우에 해당될 경우 선택약정을 통하여 25% 통신비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선택약정할인제도.  









선택약정요금제 할인 반환금안내 1년? 2년? 뭐가 좋나요? 


선택약정이 좋다는건 알겠는데 주의해야 할 점은 없을까요?


선택약정 또한 약정기간 동안 할인 혜택을 받는 것이기 때문에 약정기간을 어기게 된다면 할인 반환금이 발생합니다. 

 


약정기간이 끝나기 전 해지하는 경우

적용 대상이 아닌 요금제로 변경하는 경우 

선택약정할인이 적용되지 않는 휴대폰으로 기기 변경하는 경우 

바뀐 명의의 고객이 약정을 계속하지 않는 경우 


상기 경우에 기간별 할인반환금을 계산한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실질적으로는 약정기간이 끝나기 전에 해지하는 경우가 가장 많다고 보시면 됩니다. 





약정기간을 선택함에 있어서 1년을 선택하느냐 2년을 선택하느냐로 고민하는 경우가 많은데 필자가 파악한 바로는 아무 고민할 필요 없이 1년을 선택하는 게 맞습니다.


1년과 2년을 선택함에 있어서 할인율의 차이가 없이 동일한 25% 할인 적용을 받습니다. 


2년 동안 선택약정의 혜택을 받고 싶은 경우에는 1년 약정 후 재약정을 통하여 2년간 할인을 받으면 되는 상황이기 때문에 중간에 정책의 변동이 생겼을 경우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해서는 1년 약정이 훨씬 합리적인 선택으로 판단됩니다. 


약정기간 내 유심기변은 가능하다고 하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유플러스 선택약정 가입여부 확인하는 방법 


필자의 경우 유플러스 통신사를 사용 중에 있어서 유플러스 선택약정 가입여부 확인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유플러스 고객센터 어플로 들어가주세요.  






내 정보관리에 들어가셔서 요금제 및 부가서비스 탭을 선택해주세요. 






중간에 선택약정할인 프로그램 자세히 확인하기로 들어가주세요. 








가입 가능 여부 확인하기를 눌러주시면 본인의 가입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입한지 24개월이 지나신 분들은 현재 스마트폰을 계속하여 사용예정일 경우 꼭 선택약정할인을 신청하셔서 할인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스마트폰을 구매하실 경우에도 공시지원과 선택약정 할인의 총 할인율을 따져보시고 고가의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자급제 휴대폰을 구매 후 선택약정으로 할인받으시는 편이 훨씬 유리하니 자세히 알아보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