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착한운전 마일리지 인터넷신청 방법 운전면허 정지 감경시 혜택!!

by 보약남 2018. 2. 14.
반응형

착한운전 마일리지 인터넷신청 방법 운전면허 정지 감경시 혜택!!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하셨나요? 

2013년 8월 1일부터 시작된 착한운전 마일리지 제도는 
스스로 법규를 준수하는 참여자에게 실질적인 인센티브를 부여하여 자발적인 법질서 준수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시행된 제도입니다. 

무사고, 무위반을 서약하고 1년간 실천한 운전자에게 운전면허 특혜 점수를 부여하여 운전면허 정지 처분시 감경 혜택을 주는 제도입니다. 

음주운전, 교통사고, 공동위험행위로 면허정지 처분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음주운전은 절대로 하여서는 안되겠지만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교통사고로 인해 면허정지가 발생할 수 있으니 혹시 모를 면허정지 대상이 되었을 경우 안내드리는 착한운전 마일리지가 큰 역할을 하게 됩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는 1년간 교통법규 무위반, 무사고 준수 서약을 작성하고 해당 내용을 지키게 되면 1년에 10점씩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제도입니다. 





신청방법은 가까운 경찰서 교통민원실이나 지구대, 파출소에서도 가능하며

www.efine.go.kr 으로 접속하셔서 인터넷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료출처 : 사이버경찰청>



직접 방문하셔서 서약서를 제출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지만 

손쉽게 신청할 수 있는 www.efine.go.kr 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파인의 경우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이 필수이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매인 화면에 착한운전 마일리지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필자의 경우 실선에서 차선 변경으로 인한 과태료를 납부한 적이 있어서 마일리지 적립이 20점 이후 2017년 12월 다시 재신청을 해놓은 상황입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제도가 시작된 2013년도에 필자와 같이 신청하였던 와이프의 마일리지는 1년에 10점씩 4년간 40점이 쌓여 있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는 최초 신청 후 무사고, 무위반이 1년간 유지되면 재신청을 하지 않더라도 자동으로 서약이 갱신되며 만약 사고나 위반사항이 발생했을 시 7일 후 재신청이 가능하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운전면허가 정지되는 일이 발생되지 않도록 항상 안전운전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하여 이런 마일리지를 적립해놓으시면 도움이 되시니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