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하이브리드 자동차 취득세 감면 최대 40만원 환급받는 방법

by 보약남 2023. 4. 5.
반응형

하이브리드 자동차 취득세 감면분 환급에 관한 뉴스자료가 전국에 걸쳐서 보도 되었습니다. 자동차 취득세의 경우 지방세이기 때문에 각 지역별로 발표가 따로 나게 된 것인데요. 행정안전부에서 지방세입관계법령 공포안을 보도하면서 하이브리드 자동차 차주의 경우 이미 취득세를 납부한 경우라도 환급받을 수 있도록 법이 개정되었습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구매하셨던 분들은 지금 바로 위택스로 가셔서 취득세 환급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위텍스 바로가기

 

위택스 사용이 어려우신 하이브리드 취득세 환급 대상자 분들께서는 각 지역별 차량등록사업소에 직접 연락을 취하셔서 환급받을 차량 소유주 명의의 계좌를 차량등록사업소 차량취득세팀에게 알려주시면 됩니다. 각 지역별 차량등록사업소는 아래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역별 차량등록사업소 바로가기

 

하이브리드 자동차 취득세 환급에 대한 근거자료 

 

2023년 3월 7일 행정안전부는 지방세입관계법률 및 시행력 공포안을 국무회의에서 의결되었다는 보도자료를 발표했습니다. 해당 개정안에는 총 5개의 법률안이 포함되었는데요. 중요한 포인트는 개정안의 소급 적용 규정에 따라서 이미 납부한 금액보다 납부해야 할 금액이 적어진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에 경정청구를 하여서 취득세를 환급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친환경 자동차 보급 및 기술 개발 촉진 등을 위해서 하이브리드 자동차 구매자에 대한 취득세 면제를 2024년까지 2년동안 연장한다는 소식입니다. 취득세 면제의 한도는 최대 40만원까지이므로 참조하셔서 환급 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소급적용되는 하이브릐드 자동차 취득세 환급대상은 신속한 처리를 위해서 각 지역 차량등록사업소에서 직권으로 실시됩니다. 환급받을 차량 소유주 명의 계좌를 차량등록사업소 차량 튀득세팀에 알려주면 즉시 환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023.04.04 - [생활정보] - 현대 그랜저 하이브리드 인기 이유 8가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