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더 뉴 아반떼 스마트 모던 인스퍼레이션 차이점ㅣ가격ㅣ옵션ㅣ합리적인 선택

by 보약남 2023. 4. 5.
반응형

더 뉴 아반떼가 페이스리프트를 통하여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신형 차량이 출시되면 어떤 트림을 선택해야 할지, 어떤 옵션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많아지기 마련입니다. 아반떼 차량을 선택하는 이유가 합리적인 선택을 하기 위함인데 어떤 트림을 선택하고 어떤 옵션을 선택해야 괜찮은 선택이 될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더 뉴 아반떼 가격표를 직접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도록 아래 링크를 준비해 두었습니다. 

이번 더 뉴 아반떼의 디자인은 다이내믹과 스포티함을 추구하는 감각적인 스타일로 완성했다고 합니다. 수평적 그래픽을 확장하여 낮고 와이드한 느낌으로 연출된 디자인으로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를 강조하였다고 이야기하고있는데요. 디자인적인 측면이야 개인적으로 어떻게 느끼느냐의 차이이기 때문에 객관적으로 볼 수 없는 부분이지만 각 트림에 따라서 어떤 옵션이 주어지고 어떤 선택 옵션이 있는지, 금액은 어떻게 차이가 나는지는 살펴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스마트 트림과 모던 트림은 선택가능한 3가지 트림중에 가장 저렴한 트림과 중간 트림인데요. 스마트 트림의 경우 2천만원 미만으로 구매가 가능한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하는 트림입니다. 모던 트림과 스마트 트림의 가격차이는 300만원으로 도어포켓라이팅, 16인치 알로이휠&타이어로 업그레이드 됩니다. 내장은 가죽스티어링 휠 열선이 포함되고, 가죽변속기 노브, 선바이저 램프, 깊이 가변형 컵홀더, 엠비언트 무드램프가 추가됩니다. 1열에 열선과 통풍시트가 추가되며 전동식 파킹브레이크, 버튼시동&스마트키, 스마트키 원격시동, 웰컴시스템, 스마트트렁크, 듀얼 풀오토 에어컨, 운전석 공조 연동자동제어가 포함되며 인포테인먼트 10.25인치 내비게이션이 업그레이드 됩니다. 

 

선택옵션에서도 추가할 수 있는 옵션들이 늘어나는 구조인데요. 선루프, 익스테리어 디자인, 컴포트 1, 세이지그린 인테리어 컬러는 스마트 트림에서는 선택이 불가능한 옵션입니다. 

 

선택 옵션중에서 모던에서만 선택이 가능한 옵션 품목을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모던 트림을 선택해야하는 상황이네요. 

 

 

모던 트림과 인스퍼레이션 트림의 차이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가격차이는 423만원 차이가 납니다. 인스퍼레이션 트림에서는 지능형 안전 기술이 추가됩니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이 들어가고,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보조, 안전하차 경고, 진동 경고 스티어링 휠이 포함됩니다. 외관에서도 풀 LED 헤드램프 프로젝션 타입을 지원하며 LED 방향지시등, LED 리어 콤비 램프, LED 보조제동등, 크롬 벨트라인몰딩, 에어로타입 와이퍼, 이중접합 차음 유리가 포함됩니다. 내장에서도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LED 실내등, 소프트페인트 내장재가 사용되며, 천연가죽시트와 운전석 전동시트 8way, 조수석 전동시트 4way가 지원되며 2열에도 열선시트와 암레스트가 포함됩니다. 2열 에어벤트와 스마트폰 무선충전, 현대 디지털키2 터치, 서라운드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하이패스 ECM룸미러, 인포테인먼트가 포함되네요. 423만원 차이라면 인스퍼레이션 트림을 선택하는 것도 괜찮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 추가적인 기본 옵션입니다. 실질적으로 모던 트림에서 선택 옵션으로 들어가있던 부분들중 일부가 인스퍼레이션에서는 기본 제공되는 품목이 되다보니 겹치는게 많아서 인스퍼레이션 트림을 선택하게끔 유도하는 느낌이네요. 

 

 

 

스마트에서 모던 트림으로 넘어오면서 10.25인치 네비게이션이 포함되는 것은 좋은 선택이지만 인스퍼레이션 트림으로 넘어올 때 BOSE 프리미엄 사운드를 포함시키는 것은 개인적으로는 크게 와닿지는 않는 느낌입니다. 사운드에 정말 민감한 분들이 아니고서는 꼭 스피커가 업그레이드 되어야 하는 이유가 없는데 의무적으로 선택을 해야하는 상황은 별로네요. 

 

하지만 2열 열선시트나 2열 암레스트의 경우 동승자들의 편의성까지 고려한다면 충분히 매력적인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합리적으로 선택을 한다면 모던 트림에 스마트센스를 선택하고, 익스테리어 디자인까지 옵션으로 선택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입니다. 

하여튼 국산차량은 옵션 장난질로 트림간 구분이 크게 의미없게 만들고 이런저런 부분을 따지다보면 점점 상위 트림으로 갈 수 밖에 없게 만들어놓은 것 같습니다. 인스퍼레이션 등급에 추가적으로 옵션을 넣다보면그가격이면 상위 차량으로 넘어갈까? 하는 생각이 들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아반떼 등급의 차량을 선택하려고 했던 이유를 충분히 다시금 상기해보고 가장 합리적인 선택지를 찾을 수 있는 결단이 필요하며 합리적 선택지는 모던트림 + 스마트센스 까지가 정답이고 외관까지 고려한다면 익스테리어 디자인까지만 선택하는 것이 아반떼 등급에서 최선의 선택이 아닐까 싶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