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닛산 알티마 신차점검 일산서비스센터 방문기 - 1

by 보약남 2017. 12. 16.
반응형

닛산 알티마 신차점검 일산서비스센터 방문기


필자의 차량은 닛산 알티마입니다. 

지난 7월경 신차로 구매를 하였고 

올뉴마티즈 중고차를 시작으로 액티언, 소나타를 

전부 중고차로 구매를 해서 잘 타고 다녔는데 

와이프와 많이 상의한 결과 이번에는 신차를 구매해야겠다고 결정을 했고 

여러 차종을 비교, 시승을 한 뒤 알티마로 최종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11월 2일에 신차 점검 예약을 신청했는데 

토요일 점검은 12월까지 빈 시간이 없어서 한 달 넘게 대기 후 점검받게 되었네요.




원래 1000km 시점에서 신차 점검을 받는 것으로 안내를 받았지만

2722km가 되어서야 점검을 받으러 가네요 ^^;; 

마침 워셔액도 부족하다는 경고 메시지가 떴는데 겸사겸사 잘 되었습니다. 



프리미어오토모빌 일산점

필자가 차량을 구매한 곳이고

일산점의 경우 전시매장과 서비스센터를 같이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신차 점검은 어떤 절차로 이루어지는지 물어보니

전체적인 오일 점검 및 볼트 조임 확인, 단차 확인 등 기본사항을 확인하고

운행 중에 이상 사항이 없었는지 확인 후 조치를 취해주는 작업을 해주시는군요.





리셉션에 접수 후 2층으로 올라가시면 고객 대기실이 있습니다. 

깔끔한 분위기로 음료와 과자를 먹을 수 있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향긋한 커피한잔 하면서 좀 둘러볼까요~





2층에는 출고 대기 중인 차량들이 들어와 있습니다. 

총 4대가 대기 중이었는데 전 차량이 알티마군요 ^^ 

닛산 차량 중 가장 인기가 높은 알티마 차량입니다. 

인기가 높은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죠~


필자가 알티마를 구매한 이유 중 하나는 

합리적인 가격정책이었습니다. 


기본 트림인 스마트 등급을 선택하더라도 옵션은 전체적으로 동일하며

SL 등급은 내비게이션과 선루프

TECH 등급은 인텔리전트 크루즈 컨트롤이 장착되었다는 게 차이점입니다. 


필자는 가장 합리적인 스마트 등급으로 선택하였고

알티마 차량에 대해서는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회사에서 운행하는 차량이 그랜져 HG라서 두 차량을 비교하며 체감하고 있는데

각 차량의 장점과 단점이 있기 때문에 뭐가 더 좋다고 표현하기는 좀 그렇지만

승차감과 조작감, 안정성 등에서는 알티마가 우위에 있다고 판단되고

공간감과 옵션에서는 그랜져가 우위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필자는 옵티마의 오너이기 때문에 옵티마 승~!! 





대기실 안쪽으로 들어가시면 안마의자실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대기하는 동안 편하게 안마를 받으며 TV 시청이 가능하도록 되어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공간도 일부 마련되어있습니다. 

유아기의 아이들만 좋아할 공간으로 보이네요  ㅎㅎ



대기실에서 현장에서 점검되고 있는 차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CCTV가 설치되어있습니다.


하지만 필자의 경우 미리 리셉션에서 접수할 때 

차량 하부 및 최근 이슈가 되었던 녹 점검에 대해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기본점검 후 리프트에 차량을 올리기 전 연락을 달라고 요청하였습니다. 






관련글 확인하기

2017/12/15 - [생활정보] - 12월 자동차세 정기분 위택스로 쉽게 납부하는 방법

2017/12/16 - [분류 전체보기] - 닛산 알티마 신차점검 일산서비스센터 방문기 - 2

2017/12/18 - [생활정보] - 주차단속 알림 서비스 주차단속 과태료 아끼는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