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경기도 청년지원금 신청 100만원 25만 원 총 4번까지

by 보약남 2023. 3. 24.
반응형

경기도 청년지원금은 25만 원씩 분기별로 총 4번 합계 100만 원을 지원하는 국가지원정책입니다. 청년들의 행복한 삶과 질 높은 삶을 응원하고 이러한 지원금으로 건강 수준까지 향상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경기도와 시군이 협력해서 지급하는 지원금으로 정기적으로 4번에 걸쳐 지급함으로써 안정적으로 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정책사업입니다. 

 

경기도 청년지원금

 

경기도 청년지원금의 지급 대상을 만 24세로 한정한 이유는 만 24세 청년의 경우 노동시장으로의 진입까지 가장 필요한 시기라고 판단되었기 때문입니다. 대학 졸업생의 평균 연령이 만 24.4세로 조사되었기 때문에 기본 복지제도와 형평성을 고려하여 일차적으로 만 24세 청년을 대상으로 청년지원금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경기도 청년지원금

1분기 지원대상에 포함되는 조건은 신청일 기준으로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만 24세 청년으로 

  • 최근 3년 이상 주민등록 및 계속 거주 
  • 3년 계속 거주 요건 미충족시 합산하여 10년 이상 주민등록시에도 신청가능 

나이와 거주지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경기도 청년이라면 지원금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위 조건만 갖춰진다면 소득 여부나 취업 여부를 따지지 않고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청년지원금

 

준비해야 할 서류는 신청일에 발급한 '주민등록초본'만 있으면 됩니다. 

주민등록초본을 발급받을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은 

  • 과거의 주소 변동사항 포함
  • 발생일, 신고일 모두포함
  • 변동사유 포함
  •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포함

위 4가지 내용을 포함시켜서 발급받은 주민등록 초본이 필요합니다. 

초본은 스캔을 하면 좋지만 스캔이 불가능할 경우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어서 파일을 첨부하여도 됩니다. 

 

만약 본인의 신청이 불가능할 경우 부득이한 사정이 있을 경우에는 배우자나 1촌 직계혈족이 대리하여 신청이 가능하니 참조하셔서 꼭 지원금을 지급받으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청년지원금중 청년기본소득은 구직활동을 지원하고, 자산형성지원의 성격이 아니고 보편적 지원정책이기 때문에 다른 청년정책에 참여하고 있는 해당 요건을 갖춘 청년이라면 타 사업과 무관하게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금은 지역화폐로 지급되며 김포시와 시흥시는 모바일형, 성남시는 모바일과 카드형을 선택할 수 있으며 나머지 시군의 경우는 모두 카드형으로 지급됩니다. 해당 지역화폐는 타 지역에서 사용이 불가능하며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업체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유흥업소에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경기도 청년지원금

20대 청년는 정말로 많은 시간과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시기에 많은 변화와 도전이 있을 수 있지만 끊임없이 자신을 발전시키며 꿈을 향해 나아가는 우리나라의 미래입니다. 그러한 청년들에게 작게나마 국가에서 지원사업을 하고 있음을 감사히 생각합니다. 지치고 힘든 순간이 오더라도 청년들의 능력과 잠재력을 믿으며 노력을 할 수 있는 뒷받침이 되는 경기도 청년지원금 꼭 신청하셔서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아가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