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조기폐차 지원금 2023 승용차 800만원 받는 방법

by 보약남 2023. 3. 25.
반응형

조기폐차 지원금은 승용차 기준 최대 8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사업입니다. 최근 심각해진 미세먼지 저감과 대기질 개선을 위한 정부의 지원사업으로 2023년부터는 4등급 경유차도 조기폐차 지원금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대상이 확대되었습니다. 자동차를 가지고 있는 차주분들 중에서 조기 폐차 지원금을 충분히 받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정보를 모르고 있다가 손해를 보는 경우들이 많으니 내용 참조하셔서 해당되는 지원금 꼭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하는 방법도 있으니 아래 내용에서 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조기폐차 지원금이란

조기폐차 지원금은 노후자동차에서 발생하는 매연으로 인해 대기질 저하 및 미세먼지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사업으로 시민의 건강 보호와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해 정상운행이 가능하지만 오래된 경유자동차를 조기에 폐차를 하게 될 경우 보조금을 지급하여 조기폐차 활성화를 돕는 사업입니다. 

 

조기폐차 지원금 2023 상한액

가장 관심 있을 지원금이 얼마나 나오느냐에 대해서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승용차 4등급 차량의 경우 지원금이 최대 800만 원까지 지원되며 만약 무공해차량을 구매하게 될 경우 50만 원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폐차 이후 무공해차량을 구매한다면 850만 원의 지원금을 받게 되는 것이죠. 

무공해차량이라는 것은 전기차나 수소차를 이야기합니다. 

조기폐차 지원금 안내

보조금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는 자격 중에서 저소득층이나 소상공인의 경우 추가서류를 제출하게 된다면 100만 원의 추가지원금도 받으실 수 있으니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이거나 소상공인의 경우 증빙서류를 제출하셔서 조금 더 많은 지원금을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조기폐차 지원금 온라인 신청방법

자동차 소유주가  www.mecar.or.kr 에서 저공해 조치 신청서를 작성하고 조기 폐차를 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협회나 자지자체에서 소유주가 신청한 신청서를 검토하여 소유주에게 보조금 지급대상 확인서를 발급하면 자동차를 폐차 후 보조금 지급청구서를 첨부하여 다시 협회나 지자체에 제출하면 되는 시스템인데요. 

 

자세한 내용은 신청서 작성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조기폐차 지원금 대상확인

대상자동차는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합니다. 

조기폐차 지원금 대상

조기폐차 지원금 2023 최대 800만원이라는 지원금을 간단한 클릭 몇번만으로 신청이 가능한 정부보조금 사업인데 해당이 되시면서 정보가 없어서 손해를 보는 일은 없으셔야겠습니다. 조기 폐차 시기를 놓치는 것보다는 빠르게 폐차를 하고 새로운 전기차나 수소차로 갈아타시는게 훨씬 더 이득을 보실 수 있는 상황인것 같습니다. 경유차를 보유하신 차주님께서는 본인의 차량도 해당사항이 있는지 빠르게 확인하시고 어떠한 선택이 조금 더 합리적인 선택이 될지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